집의 노하우와 프랜차이즈의 전문성의 조화 강점

음식점의 성공 요소는 바로 맛이다. 소문난 맛 집에서 프랜차이즈 성공으로 이어진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도 맛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맛 집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아 성공했던 경험이 있다. 따라서 가맹사업 시에도 이런 경험이 성공을 이끄는 원동력이 된다. 따라서 맛에 대한 비법, 특색 있는 메뉴구성 등을 갖춘 맛 집을 가맹 시 체크 포인트가 되고 있다.

물론 맛 집 브랜드를 선택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맛 집 출신 가맹본사의 경우 오랜 기간 맛에 대한 고집을 지켜오고 비법 전수와 맛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므로 맛 집 출신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창업설명회의 경우 올해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2010년 10월 대구에 1호점을 오픈, 대구, 경북, 부산지역에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해 이제는 수도권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는 맛 집 출신 감자탕전문점이 있다.

남다른감자탕 감자탕 메뉴

'남자의 기(氣)를 살린다'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한약재와 식용달팽이 등을 사용한 이색 감자탕 요리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 ‘남다른감자탕’(www.namzatang.com)이 그 주인공.

수도권 진출에 이어 오는 4월 11일(금) 오후 4시에 남다른감자탕 광주 호남본점에서 호남지역 첫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남다른감자탕의 성공비결은 바로 ‘남다른’ 차별화 전략. 남다른감자탕은 ‘건강감자탕’이라는 테마를 지향, 국내산식용달팽이와 6~7가지의 한약재로 깊은 맛을 자랑하는 ‘본좌탕’, 전골요리인 ‘활력보감뼈전골’ 그리고 여성들을 타깃으로 선보인 ‘여신뼈찜’ 등 기존 감자탕에서는 맛볼 수 없던 특허 받은 명품감자탕을 선보여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호남지역 가맹점 개설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호남지역만을 위해 ‘남다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호남지역 형제점 1, 2호점 계약 시 ‘3천만원까지 실비 지원’과 함께 ‘1년간 로열티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설명회와 함께 ‘남다른 맛 수다’ 시식간담회도 함께 진행된다. 고객들을 초청, 1시간가량 ‘본좌탕’, ‘활력보감뼈전골’, ‘여신뼈찜’ 등 남다른감자탕의 대표 건강감자탕 요리를 직접 맛보고, 재료와 조리법, 효능 등 고객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문의: 080-777-2110

월남쌈구이&샤브샤브 원조 브랜드인 ‘샤브향’(www.shabuhyang.co.kr) 또한 오는 4월 15일(화)에 진행되는 4월 창업설명회를 통해 ‘원조 브랜드’의 성공 비결을 공개한다.

월남쌈&샤브샤브전문점 '샤브향'

현재 전국 17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샤브향’의 성장요인으로는 ‘월남쌈’과 다양한 ‘구이류’ & ‘샤브샤브’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기존 샤브샤브 판매점과 차별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실은 가맹점 월 평균 7천만원이라는 매출 현황을 봐도 잘 알 수 있다.

대표 메뉴인 ‘월남쌈 샤브샤브’와 ‘월남쌈구이&샤브샤브’의 경우 삼겹살구이, 차돌박이구이, 훈제오리 등 각종 구이와 함께 쇠고기, 해산물을 곁들인 요리로 약 12가지의 다양한 몸에 좋은 채소와 샤브향이 개발한 독특한 세 가지 소스를 곁들여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은 이 메뉴가 히트하면서 ‘샤브향’은 샤브샤브전문점에서 월남쌈구이&샤브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업태를 정착시켰을 정도이다. 이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손님을 끄는 비결이 됐다.

이번 ‘샤브향 성공창업설명회’에는 4월 15일(화) 오후 2시에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 중소기업DMC타워 16층 본사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월남쌈 샤브샤브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업태를 정착시킨 ‘샤브향’의 성공노하우와 월남쌈구이&샤브샤브전문점의 전망 및 창업 특징,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소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80-713-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