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MG손보 제공

MG손해보험(대표이사 김상성)은 태아부터 100세까지 보장하는 ‘(무)애지중지 아이사랑보험(1405)’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엄마 뱃속부터 최대 100세까지 전 생애주기를 보장하는 종합보장보험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기의 질병, 상해뿐 아니라 성인이 된 후에도 각종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초로 부양자 태아염색체 이상 진단비를 보장한다는 점이다. 양수검사를 통해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터너증후군 등 태아 염색체 이상 진단 시 가입금액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신생아 장해 출생진단 및 질병 입원, 선천이상 수술, 저체중아 입원 등 태아 보장을 강화했으며, 다발성 소아암, 소아 백혈병, 4대장애진단, 5대장기이식수술 등 소아 중대질병(CI)도 집중 보장한다. 또 16대특정질병, 14대특정질병, 7대특정질병에 대한 입원, 수술 급부를 집중 보장해 의료비 부담을 줄였다.

사회 및 환경적 위험 보장도 강화했다. 유괴, 납치와 같은 불의의 사고, 스쿨존 내 교통사고, 강력범죄 등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위험과 비염, 천식, 폐렴, 중이염 등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도 든든하게 보장한다.

또한 아이와 엄마에게 꼭 필요한 세 가지 맞춤형 플랜을 제시해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엄마와 아기를 위한 아기사랑플랜 ▲어린이에게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중대질병(CI), 시력교정, 환경성 질환, 각종 사고 등을 보장하는 자녀사랑플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비용을 보장하는 건치사랑플랜을 마련했다.

보험료 할인 및 부가서비스 혜택도 이 상품의 장점이다. 두 자녀 동시 가입 시 영업보험료 2% 할인, 세 자녀 동시 가입 시 영업보험료 3%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영유아 헬스케어, 성장케어 등 아이 성장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