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캠프 강연 중인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

이경희 소장과 함께 하는 창업캠프 업종 탐구 교실은 오는 7월 9일(수) 치킨패스트푸드점과 치킨델리 조리 실습 강좌를 가진다.

치킨점하면 배달전문점을 떠올리는게 일반적이지만, 최근 치킨 시장에는 내점객을 노리는 업종들이 인기다. KFC는 중대형 매장임에도 지난 6월에만 6개의 매장을 오픈했는가하면 10평 내외에서 할 수 있는 치킨델리 업종도 주택가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치킨패스트푸드와 치킨델리의 특징은 닭을 마리당으로 팔지않고 원하는 양만큼 판매하므로 가격에 대한 부담이 적다. 또 치킨외에 비스킷, 웨지감자, 카사바칩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갖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배달형 치킨점이 포화상태인 데 반해 배달하지 않는 내점형 치킨전문점 열풍은 닭강정전문점에서 다시 시작됐다고 할 수있다.

다만 닭강정전문점이 테이크 아웃판매 위주라면 치킨패스트푸드 및 치킨델리는 커피숍처럼 테이크 아웃은 물론 매장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 닭강정 전문점이 가진 메뉴의 단순함을 보완해 치킨 메뉴외에 다양한 사이트 메뉴를 가지고 있어 고객들의 내방 빈도가 높다는 게 특징이다.

이경희의 창업캠프 치킨조리실습은 명장치킨창업연구소의 후원으로 이뤄지며 닭고기에 대한 기초 상식 강좌와 조리의 특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치킨델리와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메뉴를 직접 조리하고 시식하는 순서로 이어진다.

창업현장으로 이동 중인 창업캠프 신청자

참가자들은 오전 11시에 서울 신사동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사무실에서 집결한 후 치킨조리아카데미로 이동한다. 이동중에는 치킨델리와 패스트푸드점 운영전략 강의를 하며 치킨패스트푸드인 KFC의 성공비결과 치킨델리점인 꿀닭해외 매장의 성공비결을 소개한다 .

무료특강으로 조기마감이 예상되므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행사 일정: 7월 9일(수)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소: 장소:지하철 3호선 신사역 5번출구 인근 서초구 잠원동 11-3 아세아빌딩 3층 / 한국창업전략연구소

문의 02-716-5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