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도입 1년여남짓, 미스터보쌈은 36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이뤄내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화제다. 서울 영등포 일대에서 시작된 미스터보쌈의 흥행은 지방까지 석권하며 2014년 상반기 인기 프랜차이즈의 위상을 드러내기에 충분했다.

미스터보쌈은 서울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 받으며 아울러 지방까지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2014년 8월 현재를 기준으로 서울권에만 17개 매장, 경기도 및 지방권은 19개 진입으로 빠른 속도로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서울뿐 아니라 지방까지 인기를 끄는 원인에는 미스터보쌈만의 차별화 전략을 꼽을 수 있다. 기존의 프랜차이즈 창업은 홀을 중심으로 한 매장과 배달을 중심으로 한 매장의 구분이 엄격했던 것에 반해 미스터보쌈은 매장의 규모에 따라 홀 운영과 배달중심의 운영을 탄력적으로 선택하여 창업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인건비를 줄이고 매장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본사의 유통시스템도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호평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또한, 보쌈과는 잘 어울리지만, 계절을 타는 메뉴였던 기존의 보쌈김치를 무김치와 백김치로 전환하며 언제 먹어도 맛깔 나는 보쌈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미스터보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다.

미스터보쌈의 성공신화에는 시대의 흐름에 따른 민첩한 변화가 한 몫을 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인 싱글족이 늘어나고 있고 가족구성원 역시 소가족형태가 많아지면서 외식업에도 변화가 필요한 시기가 되었다. 미스터보쌈은 기존 대 중 소 의 애매한 단위가 아닌 인분단위의 보쌈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스터보쌈은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부부창업이나 청년창업, 은퇴 후 창업 등 다양한 유형의 창업에 최적화되어 요즘 뜨는 창업으로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빠르고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전국을 무대로 삼은 미스터보쌈의 창업 열풍은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으며, 50호점 매장까지는 가입비500만원을 면제해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미스터보쌈과 관련된 정보는 미스터보쌈의 공식 홈페이지(www.mrbossam.co.kr)를 통해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창업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