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외식프랜차이즈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외식메뉴로는 치킨이 1위, 삼겹살이 2위라는 사실은 변함없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 창업시장의 동향을 살펴보면 치킨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라는 인식이 강해 고기 창업쪽으로 눈길을 돌리는 추세이다. 특히 고깃집창업 중에서도 삼겹살창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삼겹살 창업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면서 삼겹살구이방식과 메뉴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더 이상 평범한 삼겹살이 아닌 화덕을 이용한 화덕삼겹살이 대세를 이루며 화덕삼겹살의 시대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화덕삼겹살은 기존의 정형화된 구이 방식에서 탈피해 트랜스지방을 제거했다는 점에서 건강메뉴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화덕의 장점을 살려 가장 먼저 화덕치킨을 탄생시킨 (주)후인은 치킨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에 이어 삼겹살프랜차이즈인 '화덕에 꾸운 삼겹살'을 런칭해 화덕의 원조라는 강점을 살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주)후인의 관계자는 “치킨브랜드 보다는 적은 양이지만 삼겹살체인점은 치킨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대중 음식으로 요즘 타 아이템에 비해 고깃집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모두가 성공창업을 꿈꾸지만 특별한 아이템과 체인본부의 탄탄한 지원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치열한 경쟁에서 이기는 것은 쉽지 않다. 당사는 ‘화덕에 꾸운 삼겹살’을 런칭하기 이전부터 화덕에 대한 오랜 연구를 해왔고 이러한 오랜 연구와 장기간에 걸친 외식프랜차이즈경험, 요즘 대세 아이템인 ‘화덕’, 이렇게 삼박자가 결합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후인의 고기체인점 ‘화덕에 꾸운 삼겹살 (이하 화꾸삼)’은 예비가맹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특전을 통해 현재 충주교통대점과 광주첨단점이 추가로 오픈 예정 중이며 현재도 끊임없이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창업문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겹살전문점 ‘화꾸삼’ 홈페이지(http://www.hwaggusam.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