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취업전망에 뛰어들기보다 창업을 생각하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는 만큼 소자본 창업에 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넓지 않은 매장에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스몰비어와 같은 소자본 창업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하지만 메뉴의 단촐함과 매장크기에 아쉬움을 느낀 고객들은 기존 스몰비어보다 새롭게 떠오르는 창업아이템인 미들비어를 더욱 선호하고 있다. 미들비어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선택을 내세우고 매장의 크기가 조금 더 커진 형태를 뜻한다.

미들비어의 대표주자 ‘쏘닭’은 트릭 아트적 요소를 추가했다. 또한 감자튀김이 아닌 치킨과 소시지를 메인 메뉴로 구성하고 떡 떠먹는 피자와 통오징어튀김 등의 메뉴를 추가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쏘닭에서는 맥주뿐만 아니라 드레프트레드와인, 청포도생맥주, 더치생맥주 등의 주류도 포함해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폭을 넓혀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2월에 가맹 계약을 진행하는 분에게 오픈 후 한달 치 생맥주 판매 전량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대 5000만원까지 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있어서 큰 혜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쏘닭은 창업자들을 위해 재교육비를 받지 않고 있으며, 다양한 메뉴에 비해 조리를 처음 하는 남성도 하루안에 배울 수 있는 간단한 조리 시스템이 갖춰있어서 요리에 자신 없는 창업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또한, 연 2회 이상 주기적인 신 메뉴 출시와 함께 매출이 부진한 겨울철에 테이크아웃 메뉴를 통해 매출 감소를 보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쏘닭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2015년 성공창업 전략 및 미들비어, 스몰비어에 대한 전망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지난 11일에 성공적으로 창업설명회 마친데 이어 2월 25일 오후 2시 문정동 쏘닭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트릭비어 쏘닭의 스몰비어 창업설명회는 1~3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쏘닭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부에는 2015년 성공창업 전략 및 미들비어, 스몰비어에 대한 전망, 2부에는 쏘닭에 대한 소개, 3부에는 매장 운영 및 점주체험과 시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http://www.ssodak.com)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전화접수(02-431-0020) 후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