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은 엔씨소프트 ‘마스터엑스마스터(MXM)’와 ‘리니지이터널’을 비롯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 ‘서든어택2’ 등 온라인 게임 대작들이 대거 출시 소식을 알림에 따라 PC방 창업 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온라인 게임들이 2015년 선전할 것이라는 예상이 이어지면서 PC방 창업 분야에서는 보다 높은 사양을 갖춘 PC를 갖춘 곳이 늘어나고 있다. 출시를 앞둔 대작 게임들이 대부분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고사양으로 구동된다는 점 때문에 PC방 창업 시장에서도 최고 사양의 PC가 필수가 된 것이다.

PC방 창업 전문가들은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은 높은 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에 피시방 창업을 준비할 때는 최고급 사양의 PC로 세팅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그중에서도 2월 출시된 Nvidia GTX960 그래픽카드는 고사양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데 필수라는 것.

‘더캠프PC방’ (www.camppc.co.kr)도 Nvidia GTX960 그래픽 카드를 비롯한 박진감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2인치 및 39인치의 대형 모니터와 기계식 LED키보드, 게이밍 마우스 등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PC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또한 씬클라우드 방식의 하드리스(노하드) 시스템을 구축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한다. 하드리스 시스템은 서버에서 모든 컴퓨터를 관리하기 때문에 보안안전성이 뛰어나고, 게임설치와 패치도 서버가 알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는 PC 창업비용과 운영비용을 줄이는데도 톡톡한 효과가 있다.

‘더캠프피씨방’이 최근 도입한 하이브리드 일체형 책상은 최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충전은 물론이고 스피커, 헤드셋, 전원버튼, USB단자 등을 책상에 내장해 주변환경을 깔끔하게 정리했으며 분실이나 도난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더캠프 PC방의 관계자는 “PC방이 온라인게임에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게이머를 위한 고사양의 PC와 주변기기, 쾌적한 환경 등이 뒷받침 돼야 하는데, ‘더 캠프PC방’은 이러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PC방 유저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