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가 장기화될 전망에 따라 소비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창업을 시도하려는 사람들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면서도 비교적 위험요소가 덜 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다.

창업을 생각해봤지만 망설였던 예비 창업주들뿐 아니라 유망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주들이 선택하는 올해 유망창업 아이템은 미들비어다. 미들비어란 기존 스몰비어의 느낌을 유지하되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넓어진 매장, 폭넓은 메뉴선택 등으로 보강한 형태이다.

스몰비어의 취약점을 보완한 미들비어의 중심에는 ‘쏘닭’이 자리잡고 있다. 쏘닭은 미들비어의 선두로써 넓어진 매장에 트릭아트와 캐릭터를 이용해 인테리어 구성을 하고 쏘닭 후라이드 치킨, 수제 쏘세지와, 통오징어튀김, 떡 떠먹는 피자 등으로 쏘닭 만의 특화된 메뉴를 개발했다. 기존 스몰비어의 단조로웠던 메뉴구성에 만족하지 못했던 고객들을 겨냥한 다양한 메뉴들은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해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평이다.

또한 쏘닭은 소비자들과의 거리를 줄이기 위해 카카오톡 기프트콘에 입점해 모바일 상품교환 서비스를 진행한다. 쏘닭의 카카오톡 기프트콘 입점 메뉴는 쏘닭 후라이드, 쏘닭 마약 양념치킨, 수제 왕쏘세지, 마약 쏘야볶음, 통오징어튀김, 마약짱(마약양념 소스에 볶은 오징어버터구이), 몸짱, 다리짱 등 다양하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프트콘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노출되어 쏘닭의 인지도가 더욱 넓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3월 초 매장명은 송파 석촌호수점으로 직영점 오픈이 예정되어있다. 쏘닭 본사에서는 석촌호수에 직영점을 오픈하는 이유를 접근이 용이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고, 기존에 가맹점들이 20평 미만이 대부분이라 25평 이상 되는 매장 인테리어를 보여주기 위함이라 밝혔다.

치맥비어 쏘닭은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에 관심이 많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창업설명회를 월 2회 개최하고 있으며,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 창업대출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벤트 기간에 가맹 계약을 하시는 예비 창업자에 한해 오픈 후 한 달 동안 생맥주 판매 전량을 지원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과 가맹점 문의는 홈페이지(www.ssodak.com) 와 대표전화(02-431-002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