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기 창업아이템인 스몰비어는 미들비어로 한 단계 더 진화하여 ‘2015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미들비어란 기존 스몰비어의 단조로운 메뉴와 불편한 좌석 등을 업그레이드시킨 형태를 말한다.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성공하고 있는 창업아이템들 중 미들비어의 등장은 기존 스몰비어를 찾던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미들비어를 이끌고 있는 ‘쏘닭’은 쏘세지와 치킨을 위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쏘닭 측은 통오징어튀김, 떠먹는피자, 먹태구이 등을 비롯해 버터구이 오징어에 쏘닭 만의 소스를 첨가한 마약짱과 같은 메뉴에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가족단위도 즐길 수 있도록 매장의 크기를 넓히고 인테리어에 트릭아트 요소를 접목시켜 보는 재미도 추가했다. 또한 미들비어 쏘닭의 메뉴는 테이크아웃도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다. 창업주에게는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창업주와 소비자 양측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쏘닭은 오는 3월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많은 창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참가하는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쏘닭에 대한 관심은 벌써부터 뜨겁다. 창업주에게 맞춤 교육과 최대 5000만원까지 창업지원 대출을 제공하는 쏘닭은 이번 이벤트 행사 기간에 개점 후 오픈 한 달 동안 판매되는 생맥주를 지원한다.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이미 몇 차례 창업설명회를 개최한 미들비어 쏘닭은 이번 박람회에서 더욱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쏘닭은 카카오톡 기프트콘에도 입점해 대중들이 쏘닭을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현대인들의 모바일 상품권 이용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와 함께 쏘닭의 브랜드 입지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맹점 문의와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sodak.com)와 대표전화(02-431-002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