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외 및 밤낮의 온도 차가 점점 심해지는 환절기와 꽃가루까지 심해지는 봄철에는 만성 비염과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급증하는 시기이다.

비염은 코점막이 특정 물질에 의해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주로 재채기, 콧물, 코막힘의 증상을 보인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많아지는 이 시기에는 두통, 가려움, 눈물, 후각 감퇴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고, 합병증으로는 중이염과 누낭염, 이관염, 결막염, 부비동염, 인후두염 등을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비염 치료방법으로는 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비염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비염과 축농증, 천식, 감기 등 각종 호흡기, 기관지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작두콩의 인기가 뜨겁다. TV 프로그램에서도 작두콩을 수차례 방영할 정도로 작두콩의 뛰어난 효능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목에 좋은차 작두콩은 일반콩보다 비타민 A, C가 훨씬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좋다. 감기 예방은 물론 각종 기관지염과 호흡기질환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환절기, 봄철 건강관리에 가장 안성맞춤이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소화를 돕고 설사, 구토를 해결해주며, 위염과 위게양, 장염, 중이염, 그리고 항암효과와 간기능 개선, 치질, 혈액순환 등에도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작두콩은 수세미와 함께 먹을 때 비염에 더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 작두콩 70%와 수세미 30%를 균형 있게 조합한 작두콩수세미차를 (주)하린식품 (http://www.harinfood.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세미 또한 작두콩과 같이 비염과 축농증, 기침, 가래, 콧물 등 호흡기 질환에 좋기로 유명하다. 소화 기능은 물론 피부 보습과 노화 방지, 변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작두콩은 주로 냉한 체질을 가진 여성에게 좋고, 차가운 성질을 가진 수세미는 열이 많은 남성에게 추천할 수 있다. 이 둘을 섞어 만든 작두콩수세미차는 다양한 취향과 체질에 맞춰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 일반 작두콩보다 소비자의 만족도가 훨씬 높다.

치료 목적으로 더 빠른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작두콩수세미환과 작두콩수세미차와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 작두콩수세티백차와 함께 작두콩수세미환 20알~30알 정도를 하루 식전 3번 섭취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작두콩과 수세미를 구매할 때는 원재료의 품질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린식품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하린식품 농장에서 직접 무농약으로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이다. 생산부터 판매까지 직접 관리하며, 투명하게 공개하기 때문에 더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무농약 원재료를 65도 이하의 저온로스팅 기법으로 가공하여 더 깊고 부드러운 차맛을 자랑하는 작두콩수세미차.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어 꾸준한 비염 치료 관리에 가장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