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9일(목) 오후2시에 개최된 ‘본앤본’(www.bnb.or.kr)의 사업설명회가 예비창업자들의 열띤 반응 속에 마무리되었다. 친환경 유기농 재료만을 고집, 바른먹거리 전파에 앞장서는 본앤본은 강동구청역 부근 본사에서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자사의 비전과 경쟁력, 창업정보 및 노하우 등을 낱낱이 전달했다.

본사 교육장에 예비창업자들이 집결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사업설명회가 진행되었다. 본앤본은 서두로 친환경, 유기농의 범위와 의미를 짚는 것에 이어 현재 친환경 시장의 성장성과 죽 시장 현황 및 변화를 서두로 제시했다.

이어 본앤본이 만드는 죽과 스프의 차별성, 친환경 유기농으로 일컬어지는 원재료의 장점을 소개하고 죽이라는 아이템의 지속성과 조리법, 본사의 지원시스템, 상권분석 및 입지전략, 창업절차와 창업비용을 설명하며 본앤본이 가진 경쟁력을 인지시켜주었다. 1시간여의 설명이 끝난 후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다. 예비창업자들은 조리법 및 재료 손질 과정과 매출, 비용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내며 구체적이고 날카로운 질문들을 쏟아냈다.

다음으로 시식순서가 이어졌다. 예비창업자들은 본사 부근 강동구청점에서 청정전복죽, 친환경팥죽, 친황경녹두죽, 한우불낙죽과 토마토야채 새우스프 등을 시식했다. 예비창업자들은 맛에 대한 만족을 표함과 함께 각 메뉴의 특징과 효능을 물어보았고, 직접 주방에까지 들어가 조리과정을 살펴보는 등 열띤 반응을 나타냈다.

이렇듯 본사교육장과 강동구청점을 오가며 진행되었던 사업설명회는 예비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본사 측에서도 적극성과 집중을 보여준 예비창업자들에 깊은 인상을 받은 모습이었다.

한편, 본앤본은 매월 2번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4월에는 이날 열린 설명회에 이어 23일(목) 오후2시에 본사에서 다시 한 번 설명회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