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34회 프랜차이즈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180여 부스, 80여개 기업이 참가해 국내외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 홍보 및 가맹점 유치 기회 제공, 창업 희망자 및 창업 준비자 등에 대한 국내외 브랜드 창업 정보 제공, 프랜차이즈 관련 기자재 업체의 유통경로 확보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리미엄 오븐구이를 내세운 돈치킨(www.donchicken.co.kr)은 프랜차이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돈치킨은 카페형 매장인 ‘돈치킨펍’을 선보이며 치킨 시장의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여기에 열-바람-수증기가 조리하는 ‘웰빙 치킨’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여성 고객과 웰빙 푸드 마니아에게 2007년 런칭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돈치킨은 지난해 중국 진출 성공 이후 베이징과 톈진 등에 매장을 잇달아 열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여기에 본격적인 대륙 진출을 위한 전진기지로서 중국 전역에 원재료를 공급할 CK공장도 설립 계획에 들어갔다.

돈치킨은 이번 박람회에서 계약을 체결하는 예비창업자에게 가맹비와 교육비를 받지 않는 혜택을 제공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이끌 전망이다.

국내 치킨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3조원 시장에 이르고 있다. 이처럼 치킨에 대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애정은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치킨 창업시장의 열기는 아직도 뜨겁다. 예비창업자들은 믿을 수 있는 본사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자신의 강점을 잘 결합해 창업한다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