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가 예측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이 뜨고 있다. 과거 디저트가 일반인들에게 사치로 느껴졌었으나, 현재는 누구나 즐겨먹는 후식으로 자리 잡았다. 높아지는 디저트 카페의 매출로 인해 초보창업 및 여성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몰리고 있으며 ‘디저트 맛집’, ‘줄서서 먹는 디저트’란 말까지 이제는 흔한 말이 되었다.

그러나 개인카페의 경우 프리미엄 디저트 판매에 대해 취약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이 필요한 실정이다. 대부분의 디저트가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소비자 트렌드의 파악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안정적인 매출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란 예측이다.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벌꿀 아이스크림 등 아이스크림 전문점과 일부 빙수 전문점의 경우도 이 같은 우려에 대해서 자유롭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제품개발에 대해 더욱 취약한 개인 카페의 경우 디저트 및 베이커리를 취급하지 않거나 저가 베이커리만 판매하는 등의 한계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프랜차이즈 카페와 개인카페들이 생기고 있는 지금, 단순히 인테리어가 예쁜 개인카페, 커피가 맛있는 개인카페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란 한계가 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프리미엄 디저트 OEM업체, 프리미엄 베이커리 납품업체를 찾아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디저트 납품 업체의 부재가 느껴지는 와중 유독 돋보이고 있는 업체는 바로 ‘디저트 메이커스’이다. 유명백화점에 제과 및 디저트를 납품중일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카페, 전문 CVS, 개인카페 등에 디저트를 납품중인 ‘디저트 메이커스’는 전, 현직 파티쉐들이 모여 프리미엄 디저트를 생산하는 기존 제과 OEM업체와 차별화 된 프리미엄 디저트 납품업체이다.

디저트 메이커스에 대해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프리미엄 디저트 OEM업체라는 점이다. 월드 디저트카페 투더디프런트와 기술제휴를 통해 도쿄롤을 개발하였을 뿐 아니라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명 백화점 및 개인 카페등에 일본풍 롤케익, 에클레어, 특별 제작 케익 등 고급 케익류와 스콘, 크루아상 등 베이커리류 및 마카롱, 파이, 프레즐등이 납품 가능한 프리미엄 디저트 OEM업체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회사이기 때문에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상되는 디저트 시장에서 개인카페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매장에 적합한 상품을 제안, 제작, 판매하는 디저트 컨설팅 및 음료 컨설팅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각 매장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개인 카페보다 월등한 경쟁력과 매뉴얼을 갖추었기 때문에 개인카페는 프랜차이즈 카페와 차별화된 메뉴선정이 필요하다는 평이 많고 이에 따라 개인 카페들은 특색 있는 메뉴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고급디저트의 경우 트렌드를 정확히 짚어내고 앞서나가는 능력과 메뉴 자체에 대한 다양성이 필요하기에 이 같은 프리미엄 디저트 OEM업체의 도움을 받아 경쟁력 있는 카페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충고하고 있다.

디저트 메이커스 전화 문의는 070-4395-5123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