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지난 11일(목)에 개최되어 13일(토)까지 진행되는 제34회 프랜차이즈박람회. 메르스의 여파로 우려의 시선이 있었지만, 출입하면서 전원 손을 소독하는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었다. 180여 부스, 8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홍보 및 가맹점 유치 기회 제공, 예비창업자에게 트렌드에 맞는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예비창업자에게 특전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많아 눈길을 끌고 있다. 수능기, 물, 바람을 이용하여 기름기를 뺀 담백한 맛을 잘 살려낸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 전문점 돈치킨은 6월 30일까지 가맹비無, 로열티無, 교육비無인 3無 제도를 실시하며,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 역시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을 면제해주는 창업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평형별 특별 지원 혜택으로 30평 이상 이태리 고급 커피 머신 지원, 20평 이상 간판 지원, 20평 미만 냉난반기를 지원한다. 커피베이 역시 평형별 특별 지원을 제공하는데 30평 이상인 경우 냉난방기와 원두 50kg을 지원하며, 20평 이상은 눈꽃빙수 장비와 냉동고, 원두 50kg를, 10평 이상인 경우는 눈꽃빙수 장비와 냉동고를 지원한다. 청춘싸롱도 현장계약자에 한해 생맥주 100통을 무상으로 지원해주어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외에도 WABAR, 티바두마리치킨 등 다양한 브랜드의 혜택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다.

한편, 이번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홈페이지(http://ikfaexpo.kr/)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사전 등록자에게는 하루 선착순 입장객 60명에 한해 2만원 상당의 양키캔들을 증정하며, 현장에서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어 시간을 단축시키고자 하였다.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02-3471-8135~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