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가까운 무더운 날씨가 연일 지속되면서 실내에서는 에어컨과 선풍기로 더위를 식히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러한 행동이 되려 문제를 만들기도 한다. 지나치면 모자란 것보다 못하다는 말처럼 더위로부터 내 아이를 지키기 위한 에어컨과 선풍기가 소중한 내 아이에게 악영향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지나치게 많이 쐬면서 차가운 온도를 아이 주변에 형성하면 아이들은 온도에 쉽게 저항하지 못해 여러 질병에 걸릴 수 있다. 특히 소아비염이 있는 아이라면 심각한 경우 더위보다 더 큰 괴로움을 줄 수 있다. 지나치게 찬 공기는 소아비염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게 반복되는 재채기는 물론 콧물, 가려움과 같은 문제를 일으켜 아이들을 힘들게 만들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찬 공기가 소아비염을 더욱 악화시키는 것인데, 소아비염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떨어트릴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수면 역시 질을 떨어트려 키 성장에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치료가 중요한데, 많은 부모님들은 비염증상이 코감기와 비슷하여 구별하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지금처럼 에어컨이나 선풍기의 찬 공기로 비염이 악화되었을 때, 단순히 차가운 기온으로 인해 아이들이 감기에 걸렸다고 착각하기 쉽다. 그렇게 되면 병원에 가서 전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닌 단순한 감기약으로 아이들의 재채기를 잠재우려 할 수도 있다.

이는 소아비염을 악화시켜 더 큰 문제를 만들기 때문에 만약 아이가 코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조금만 온도가 낮아도 재채기를 한다면 소아비염을 의심하고 빠른 시일 안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소아비염과 아이들 키성장 치료로 유명한 최혁한의원에서는 “소아비염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 아이들을 괴롭힌다. 동반 증상으로는 식욕저하 및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숙면 방해 등이 있으며, 아이들의 성장호르몬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그렇기에 반드시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소아비염과 아이들 성장과의 관계에 대해 강조했다.

소아비염은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때 단순히 병의 문제만 바로 잡는 것 이상으로 아이의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위한 치료를 병행해 주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내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병원을 선택할 때, 자연치유력을 높여주면서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는 치료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 최혁한의원은 소아비염과 아이들의 키성장 치료는 물론 축농증, 중이염, 매선요법, 다이어트 등 다양한 치료를 하고 있어 아이는 물론 가족이 전반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