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넥슨

넥슨의 신작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가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콘텐츠는 더욱 강화됐으며, 이를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은 20일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은 50까지 확장됐고 ‘미래 과학 단지’, ‘용암 동굴’, ‘빙하지대’와 아기자기한 ‘장난감 지형’ 등 다채롭고 화려한 환경의 모험지역 104종이 추가됐다.

새롭게 공개된 지역 곳곳에서는 강력한 기계 병기 ‘마크52 오메가’, 얼음굴에서 깨어난 ‘잊혀진 바야르’, 불멸의 제단 위 ‘발록’ 등 개성 있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 고난도의 전투를 즐겨볼 수 있다.

또한 PvP 콘텐츠로는 최대 10대 10으로 진영을 나누어 깃발을 점령하거나 상대편 보물을 약탈하며 제한시간 동안 점수 대결을 벌이는 ‘바르보사의 보물섬’이 추가됐고, 독특한 설정의 신규 파티던전 ‘루디블 타임홀’, ‘카트라무스’도 새로 도입됐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개선도 진행됐다. 우선 보스 던전의 난이도를 구분(노멀/챌린지)해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했고, 파티 던전의 제한시간을 60분으로 대폭 늘려 던전 플레이의 부담감을 낮췄다.

이 외에도 파티 모집 시스템 개선 및 퀵슬롯 창 추가 등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 개편이 적용됐고, 신규 스킬 추가와 기존 스킬 개편 작업 등 직업 간 밸런스를 고려한 개선작업도 진행됐다.

메이플스토리2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9월 9일까지 게임 내 다섯 명의 GM이 지정한 이색 생활 트로피 획득 미션을 성공할 경우 추첨을 통해 ‘나만의 메이플2 PC(10명)’, ‘소니 알파 A5000 미러리스 카메라(5명)’, 문화상품권, 넥슨캐시 등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출석 체크 참여 시 ‘무료 채널 대화 쿠폰’, ‘헬륨 풍선’, ‘엘릭서’ 등의 아이템과 최대 1000메럿(게임머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2일 하루 동안은 PC방 특별 이벤트를 실시, PC방에서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헤어, 성형, 메이크업, 장비염색 등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경험치와 메소를 2배로 지급, 정해진 미션 달성 시 1000메럿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