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추석이 코앞이다. 추석을 전 후로 이사를 예정해놓은 사람이 많이 있다. 가정집 이사는 물론 사무실 이사도 마찬가지다. 이와 같이 중요한날 이사업체를 선정하고 청소업체를 선정해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게 없다.

그 중에서도 청소업체를 선정하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자. 첫 단추를 잘 못 끼워 곤란한 일이 없도록 중요한 건 확실히 체크해 두었다가 업체 선정 시 활용해볼 수 있다.

첫째. 친환경 업체인지 꼼꼼히 따져볼 것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으로 인한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요즘 같은 때에 친환경 세제 사용 여부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봉구야 청소해 관계자는 ‘새집증후군이나 알레르기 등으로 민감한 고객들이 많다 보니 세제 등은 꼭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며, 안전한 탈취제 및 편백나무 방향제를 이용해 예민한 고객층을 배려하는 것은 물론, 해충퇴치까지 기본적으로 해주기 때문에,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둘째. 이사 전 무료 방문견적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것
여러 곳에 견적을 요청하면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업체의 경우는 높은 비용으로 인해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그렇다고 무작정 저렴한 업체에 맡기자니 실력이나 서비스 등을 믿고 맡기기 어렵기 때문에 업체선정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무료로 견적은 물론, 너무 저렴하거나 비싸지 않은 적절한 비용의 견적을 내주는 업체에 맡겨야 한다.

셋째. 노하우 및 경력이 있는 업체인지 확인할 것
이사청소에 대한 충분한 경력은 물론, 사무실과 계단, 건물 외벽청소까지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적인 청소용역업체가 있다. 이사청소는 개인의 집을 청소하는 거지만, 사무실청소나 외벽청소 등은 주로 기업을 상대로 하기 때문에 특장점이 없이는 살아남기 힘들다. 따라서 이사청소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종합적이고 전문적으로 맡길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위 세 가지 노하우로 업체를 선정한다면 성공적이고 기분 좋은 이사의 마무리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항들을 확인하기 복잡하고 시간적 여유가 없다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요즘 소비자의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해 인기를 얻고 있는 친환경 청소업체 ‘봉구야청소해’에서는 위 세가지를 모두 충족하고 있어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무료견적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

친환경 청소업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봉구야청소해 홈페이지 www.1899-6080.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1899-6080으로 친절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