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 탈리스만 / 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르노그룹의 일원으로서 르노와 공동 개발한 탈리스만이 15일(현지시간)부터 독일에서 열리는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 르노 탈리스만 / 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탈리스만은 지난 7월 프랑스에서 처음 공개됐다. 전세계 언론과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이번 프랑크푸르트모터쇼가 첫 공식 데뷔 무대다. 동급세단을 뛰어넘는 세련된 디자인과 감성품질로 공개 당시부터 유럽뿐 아니라 국내서도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특히 르노그룹 내에서 D세그먼트를 주력으로 개발, 생산해 온 르노삼성차가 탈리스만 개발에 참여했다. 내년 국내 부산공장에서 생산, 판매할 예정이어서 국내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 르노 탈리스만 / 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는 상반기에 유럽서 출시한 에스파스에 이어 세단형 모델인 탈리스만을 이번 세계무대에 공개함으로써 본격적인 고급차 시장 복귀를 알린다. 올 상반기에만 5종의 신차를 쏟아내며 공격적으로 새롭게 라인업을 구축해 온 르노는 두 번째 하이-엔드 라인업 탈리스만을 통해 상위 레인지를 강화하는 한편 독일차가 선점해온 D세그먼트 세단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특히 독일차들이 기존 모델의 세대 변경 차종 위주로 출품한 이번 모터쇼에서 탈리스만은 완전히 새롭게 탄생한 모델로서 가장 주목 받는 출품차 중 하나로 손꼽힌다.

탈리스만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CMF(Common Module Family)플랫폼의 최상위 아키텍쳐인 CMF D을 적용했다. 르노는 CMF로 연구비와 부품원가를 절감하는 대신, 디자인, 품질, 혁신, 서비스 부문에 개발 예산을 집중해 왔다.

▲ 르노 탈리스만 / 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 유럽지역을 총괄하는 스테판 뮬러(Stefan MUELLER) 부회장은 “이전에 BMW 와 폭스바겐에도 있었는데, 이들과 비교해 봐도 탈리스만이 성공할 거라는 확신이 있다. 탈리스만은 갖고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가진 차다. 따라서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