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 사진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최근 국내 시장에 출시된 신형 스포티지가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차’ 4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잡지 아우토빌트(Auto Bild)지는 최근호에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전시된 차량들을 디자인과 성능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순위를 매겨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수퍼카’ 톱20을 발표했다.

스포티지는 디자인과 혁신성을 평가한 예술점수에서 90점을, 파워트레인, 섀시, 인테리어 등을 평가한 기술점수에서 80점을 받아 평균 85점의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포르쉐 미션E(100점), 재규어 F페이스(95점), BMW 7시리즈(90점)에 이어 4번째로 높은 점수다. 일반 브랜드 중에서는 1위에 해당하는 수치이기도 하다.

특히 스포티지는 이번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폭스바겐의 신형 티구안(80점, 6위)을 제쳐 내년 1월 유럽시장 판매를 앞두고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또 아우토빌트지는 스포티지 관련 기사의 제목으로 ‘티구안을 성가시게 하는 차(Der ärgert den Tiguan)’라는 원색적인 제목을 썼다. 스포티지가 티구안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점을 강조했다는 분석이다.

아우토빌트지는 총평에서 스포티지에 대해 "한국차는 점점 과감한 디자인과 인상적인 성능개선을 보여주고 있는데 스포티지는 이 점을 입증하고 있다"며 "시선을 사로잡는 외장 디자인과 우수한 파워트레인 성능은 티구안을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운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스포티지는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이전 모델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강인하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최고의 도심형 소형SUV"라며 "유럽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독일에서 디자인과 성능 종합평가에서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함에 따라 유럽시장 판매를 앞두고 기아차 최고의 기대주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