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지송)는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LH 본사에서 주거지원 대상 가정 대학생 10명을 초청해 각각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LH는 최근 높은 대학등록금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가정 형편이 어려워 집안 살림까지 돌봐야 하는 주거 취약계층 대학생 자녀들이 조금이나마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장학금은 지난 5월 13일 LH 전임직원이 참여한 ‘사랑나눔 장터 한마당’ 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이다. 장학금 수혜자는 LH 매입임대 주택에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인 가정의 대학생 중에 선정됐다.

한국후지제록스, ‘스마트 절전’ 복합기 출시
한국후지제록스는 고성능 친환경 디지털 컬러 복합기 아페오스포트와 도큐센터 6종을 지난 27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혁신적인 스마트 절전 기술을 탑재해 전력 소비를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최대 70%까지 절감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마트 절전 기술은 절전모드에서 대기모드로 복귀할 때 복합기 전체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복사, 출력, 팩스, 스캔 중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기술이다. 이로 인해 복합기에서 발생하는 소음 또한 절반 이상 감소했다. 반면 생산성은 오히려 높아졌다. 이번 신제품은 컬러 문서를 분당 70매(흑백 75매)의 빠른 속도로 출력한다.

프랭클린플래너, 수능 100일 관리 플래너 선봬
오는 11월 10일 2012학년도 수능 D-100일을 겨냥해 한국성과향상센터(대표 김경섭)는 수험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수능플래너를 출시했다. 수능플래너는 프랭클린플래너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수험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00일 동안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먼저 설정한 후, 월간, 주간, 일일 계획으로 세분화해 관리할 수 있다. 그밖에 영역별 학습방법, 2012 수능정보, 영역별 학습계획표, 건강&생활관리, 전문가의 조언, 나의 미래 지도 그리기 등 알찬 정보가 가득하다. 특히 2012 수능플래너는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난 항상 니 편이야’, ‘다 잘 될 거야’등 4가지 응원 문구가 담긴 미니카드에 응원 메시지를 적어 선물할 수 있게 기획됐다.

오~가구, 인테리어 의탁자 싸게 사세요
소셜 커머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등장했다. 최대 10~40%까지 가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오~가구(www.ogagu.com)’가 그 주인공이다.
오~가구는 인테리어 의탁자만 취급하는 전문몰이다. 회사는 최근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가구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1만원을 적립해주는 행사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엽 오~가구 대표는 “앞으로 인테리어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종합가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유통경로를 개척하겠다”며 “소비자들이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구 쇼핑몰로 ‘오~가구’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해비치 방학맞이 주니어 골프캠프 열어
어린이들의 여름 방학을 앞두고 제주 해비치리조트가 준비한 해비치 주니어 골프 캠프가 눈길을 끈다. 해비치리조트와 해비치 컨트리 클럽에서 프로 골퍼의 코칭으로 진행되는 이 캠프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내 최초의 유일한 주니어 전문 골프 캠프다.

오는 8월 8일부터 4박 5일 동안 진행되는 해비치 주니어 골프 캠프는 현재 국내 KPGA 투어에서 주목을 받으며 활동중인 최진호 프로에게 직접 코치를 받으며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참가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가능하며 비용은 149만원이다. 항공료, 숙식, 캠프 참가비 일체가 포함돼 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새단장 객실로 쉬러 오세요”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은 6개월간 진행된 250실 규모의 객실 새 단장 공사를 최근 끝마쳤다. 호텔 객실 상층부 7개층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사에는 약 120억원이 소요됐다. 이번 새 단장 공사의 주력 객실 타입인 프리미엄룸, 이그제큐티브룸,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엄룸의 전체적인 데코레이션 콘셉트는 ‘옅은 녹색풍의 컨템포러리 우든 텍스타일’이다.

비즈니스 고객과 여행객 모두에게 편안함을 선사하는 디자인으로 고려됐다. 객실은 인체공학 의자가 구비된 넓은 사무 공간, 아늑한 LED 조명, 42인치 LED TV, 노트북도 넣을 수 있는 넉넉한 개인금고를 갖췄다. 이밖에 최신식 미니바, 독서용 램프 등도 구비됐다.

STX조선해양, 380억 동반성장펀드 조성
STX조선해양(대표이사 사장 신상호)이 시중은행과 손잡고 협력업체 지원을 위한 펀드 조성에 나선다. 지난 28일 STX조선해양 진해조선해양기지에서 신상호 STX조선해양 사장, 유상정 기업은행 부행장, 정호상 경남은행 본부장, 박종대 STX 멤버스 회장(DST 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총 38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조성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STX조선해양이 190억원, 기업은행이 120억원, 경남은행이 70억원을 각각 출연해 조성된 이번 동반성장펀드는 앞으로 기업은행이 240억원, 경남은행이 140억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할 계획이다. 이번 펀드 조성으로 STX조선해양의 협력업체는 기준금리보다 1.9%~2.5%포인트 낮은 이율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됐다.

한화L&C, 새 슬로건 단장 홈페이지 리뉴얼
글로벌 첨단소재 기업 한화L&C(대표 김창범)는 기업이미지 제고와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해 회사 비전과 슬로건을 새롭게 정립했다. 이 비전과 슬로건은 리뉴얼된 홈페이지에 처음 소개됐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인간과 환경의 가치를 지켜가는 첨단소재 기술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내걸었다. 기존의 제품 사이트를 GREEN(친환경), SMART(소재ㆍ부품), TECHNOLOGY (신소재) 제품군으로 분리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또 'Materials for Future'라는 기업 슬로건에 걸맞게 글로벌 첨단소재 전문기업 및 친환경 기업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화L&C는 새단장 기념으로 7월 30일까지 홈페이지 방문자 대상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쌍용건설, 말레이 ‘르 누벨 레지던스’ 수주
쌍용건설(회장 김석준)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프랑스의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Jean Nouvel)이 설계한 ‘르 누벨 레지던스’ 공사를 미화 약 1억2700만달러(한화 1365억원)에 단독 수주했다고 밝혔다. 장 누벨은 유리와 철에 반사되는 빛을 활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빛의 장인’이라고 불리는 세계 5대 건축가 중 한 명.

대표작으로는 르부르 아부다비 박물관, 파리 아랍문화원, 삼성 리움박물관 등이 있다. 쿠알라룸푸르 최고 번화가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맞은편에 들어설 ‘르 누벨 레지던스’는 43층, 49층 2개 동 총197가구 규모의 초호화 서비스드 아파트로 2014년 8월 완공 예정이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4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과 물가상승률 전망에 숫자 ‘4’를 달았다. 성장률은 종전의 5% 내외에서 4.5%로 내리고, 물가상승률은 3% 수준에서 4.0%로 올렸다. 정부가 성장률과 물가 전망을 수정한 요인은 국제유가 전망치의 상향이다. 정부는 애초 유가를 연평균 배럴당 85달러로 예상했으나 105~110달러로 올려 잡았다. 정부가 2000년 이후 물가 전망에서 4%를 내놨던 경우는 2001년 하반기와 2008년 하반기 두 차례 뿐이다. 2008년 고유가 당시 4%대 중반이라는 수정 목표치를 제시했으나 실제 물가상승률은 유류세 10% 인하에도 불구하고 4.7%였다.

2596336억원 삼성전자는 지난 30일 ‘삼성전자주식회사 및 결합대상계열회사 결합재무제표에 대한 감사보고서’를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그룹 전체의 지난해 매출이 259조6336억원으로 전년(232조3298억원)보다 11.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2009년 20조9441억원에서 지난해 29조1431억원으로 39.1%나 증가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