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 프랜차이즈 전문점 홍짜장은 안심 건강 먹거리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안전한 식생활을 돕고 있어 주목된다.

홍짜장이 아이템 중 특히 관심 받고 있는 것은 한방육수, 현미유, 5無단무지 등 식재로 3가지와 HACCP 인증을 받은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있는 점이다.

홍짜장이 사용하는 한방육수는 오가피, 황기 등 한방 육수를 사용하여, 소화를 돕고 건강, 보양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현미유는 유전자 조작의 우려가 없는 안전한 쌀로 추출해서 고소하면서도 깊고 깔끔한 맛을 살려주는 조리유다.

HACCP 인증을 받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하여 더욱 맛있고 안전하다는 점도 주목된다.

HACCP은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기 위해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식품을 섭취하기 직전까지 모든 위해한 요소를 관리하는 위생관리체계를 말한다.

홍짜장은 또 다양한 식품 첨가물을 써서 외식업계의 불신을 불렀던 시중에서 파는 노란 단무지를 쓰지 않고,  5無단무지를 쓰고 있다.

5無단무지는 몸에 유해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식품첨가물 5가지를 쓰지 않는다는 의미로, MSG, 사카린, 표백제, 빙초산, 방부제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단무지다.

홍짜장 관계자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 먹거리를 제공하여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