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의 시작을 함께 할 ‘2016 창업&프랜차이즈 쇼’가 23일부터 시작해 26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 2016 창업&프랜차이즈 쇼 in 광주에 약14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사진제공=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번 박람회는 커브스코리아, 타요 키즈카페, 공차코리아, 훌랄라치킨, 라떼떼베이글 카페, 센트온 등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과 트렌디한 브랜드가 참가하며, 광주/호남지역 유망 창업 아이템, 소자본 창업, 창업 교육 세미나 등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단기 속성 창업 세미나 : 세미나 3일이면 창업한다’라는 주제로 창업 세미나가 열려 창업 준비의 기초부터 끝까지 필요한 과정들을 익힐 수 있다. 세미나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부터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한눈에 알기 쉽게 단기간에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Session I-기초편에서는 외식업 창업전략 및 최근 주목받고 있는 ‘푸드트럭’ 창업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23일). Session II-심화편은 창업트렌드, 자본금과 상권, 마케팅의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예비창업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24~26일).
 

▲ 한국창업전략연구소는 2016 창업&프랜차이즈 쇼에 참가해  창업 전반에 관한 부분을 1:1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창업전략연구소

특히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은 이번 광주 창업박람회에서 24일(금) 오후 3시부터 1시간 반 동안 ‘트렌드도 봐 가며 발을 뻗어라’라는 주제로 창업 강연을 펼친다.

또한 창업에 대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보가 부족했던 광주/호남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상담부스에서 창업 고려 시 가장 먼저 맞닥뜨리는 업종 선정에서부터 상권분석 등 창업 전반에 관한 부분을 1:1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