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창업 시장. 이론적인 강의와 정보 조사만으로는 성공을 보장받기 어렵다. 직접 보고 현장 공부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 창업 관련 단체 및 프랜차이즈들은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서두르고 있다.

한국창업전략연구소는 ‘창업오케이 생생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프랜차이즈 혹은 맛집의 시스템 견학, 창업 현장 방문, 상권분석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체험과 코칭을 결합한 ‘업종탐구교실’의 이번 주제는 ‘유행을 건너뛰는 업종의 비밀, 주점창업 편’이다. 

탐방 행사는 오는 5월 24일(수)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담역 부근에 있는 청담이상 리코플레이트 본사에서 진행된다.

▲ 창업 현장을 방문해 직접 보고 설명을 듣고 있는 교육 참가자들. 사진제공=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번 생생탐방 과정에서는 ‘2017년 주점 창업 트렌드’를 분석하고 주점 창업 시장 현황, 주점창업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 외식업과 주점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이자카야 주점 ‘청담이상’ 직영점을 방문, 이모작 운영을 가능케 한 청담이상의 운영 노하우도 배워본다.

▲ 생생탐방 현장, 교육참석자들이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창업전략연구소

수박겉핡기식 사업설명회가 아닌 특정 업종의 성공비결은 물론 현장 체험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오케이 생생탐방’의 참석인원은 15명 한정으로 진행되므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미리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