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이후’를 모색하는 듯하다. 비밀리에 개발 중이던 차세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다수를 한꺼번에 공개했다. 신작 4종은 ‘다음 세대를 위한 리니지’라는 표현으로 요약할 수 있겠다.

엔씨는 7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작 MMORPG 4종을 선보였다. 4종은 ▶몰입도 높은 전투와 액션 ▶방대한 오픈월드(Open World) ▶향상된 비주얼(Visual) ▶확장된 스토리 등의 특징을 가진다. 엔씨는 신작 4종을 내년부터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 출처=엔씨소프트

#프로젝트 TL PC MMORPG로 리니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높은 몰입도의 전투를 느낄 수 있다. 게임 내 캐릭터와 오브젝트(Object, 주변 사물)의 상호작용(Interaction)을 극대화하는 등 현실감 있는 물리법칙을 적용했다. 기상과 지형 변화, 시설 파괴 등을 새롭게 구현했다.

▲ 출처=엔씨소프트

#리니지2M 리니지M에 이은 두 번째 M 타이틀이다. 원작의 오픈 필드를 풀(Full) 3D 그래픽으로 모바일 환경에 구현했다.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직업(Class), 레벨(Level), 파티(Party)의 자유도를 높였다.

▲ 출처=엔씨소프트

#아이온 템페스트 PC MMORPG 아이온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 아이온의 천족과 마족 전쟁으로부터 900년 전 세계가 게임의 배경이다. 아이온 이용자 커뮤니티인 레기온(Legion, 군단) 단위의 대규모 필드 전투가 특징이다.

#블레이드&소울 2 원작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후속작이다. 디렉터스 컷에서 티저(Teaser,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