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리조트가 시즌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주유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 지산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덕평주유소(GS칼텍스)’에서 시즌권을 제시하고 주유하면 리터당 휘발유 50원, 경유 6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기간 내 무제한 주유가 가능하며,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제휴카드 할인 폭이 리터당 최고 100원인 점을 감안하면 리터당 최대 16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지산리조트는 현재 시즌권을 판매 중이며 기존 전일권과 야심권 2종은 물론 해심권, 주중 주간권을 추가해 판매하고 있다. 시즌권 관련 문의는 지산리조트 홈페이지(www.jisanresort.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644-1241)하면 된다.

한국야쿠르트, 이경규와 ‘꼬꼬면 장학재단’ 설립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1일 개그맨 이경규씨와 가칭 ‘꼬꼬면 장학재단’을 금년 중 설립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장학재단 운영비는 한국야쿠르트와 이경규가 꼬꼬면을 판매해 얻는 수익을 정기적으로 적립해 운영된다.

한국야쿠르트 F&B유통부문장 정철호 이사는 “국민적 사랑을 크게 받은 만큼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사랑을 돌려드리는 것이 마땅한 일”이라며 “어려운 형편이지만 학업에 대한 열의가 있는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그맨 이씨는 “예전부터 장학재단 설립이 꿈이었다”며 “꼬꼬면이 좋은 매개체가 돼 기회가 빨리 찾아온 것 같아 행복하다. 앞으로도 계속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살아가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삼성전자 전국 9곳 사업장서 김장나눔축제
삼성전자가 연말 이웃사랑 실천으로 11월 7일부터 12월 3일까지 4주간을 김장 봉사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9개 각 ‘캠퍼스(사업장)’에서 ‘2011년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199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일 삼성전자 온양 캠퍼스를 시작으로 탕정, 기흥, 구미, 수원 등으로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는 1500여명의 임직원과 지역사회 복지단체 소속 1100여명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독거노인, 저소득층 이웃 등 총 1만3800여가구와 사회복지단체 180여개 시설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9일 행사를 실시한 탕정 캠퍼스는 2만 포기의 김치를 담가 2000여 가구와 28개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SPC그룹 ‘코리아푸드엑스포’ 신제품 소개
SPC그룹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코리아푸드 엑스포 2011’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코리아푸드엑스포 2011’는 작년에 이어 ‘식품산업,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힘입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수산물유통공사, 코엑스, 식품공업협회가 주관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삼립식품 등이 참여해 현장부스에서 몸에 좋은 원료와 선진 제조 공법을 적용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특히 파스쿠찌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가맹점 창업상담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행사기간 현장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파스쿠찌 ‘커피원두 방향제’ 파리바게뜨 ‘착한주종단팥빵’ 삼립식품 ‘오리지널번’ 등이 증정됐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써프라이즈 윈터웨딩’
밀레니엄 서울힐튼이 내년 1·2월에 결혼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써프라이즈 윈터웨딩’ 특별상품을 출시했다. 특별상품의 내역은 예식 후 하객들에게 대접하는 예식 요리와 와인 가격 10% 할인을 비롯해 웨딩 꽃장식 시 10% 가격할인이나 퓨어화이트 선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통폐백 시에는 연출료의 30%를 할인해주고 웨딩 테마 데코레이션을 할 경우 50%를 할인해 준다.

또한 100만원 상당의 웨딩 컨시어지팀의 스타일링 어드바이스도 무료로 진행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웨딩갤러리는 새로운 콘셉트(컨템퍼러리 클래식)의 웨딩을 선보이기 위해 최근 연회장 그랜드볼룸과 웨딩라운지, 리셉션 공간을 전면 개보수 했다. 예약문의 밀레니엄 서울힐튼 웨딩 갤러리(02-317-3430)로 하면 된다.

현대백화점 창사 40주년 기념 청각장애 어린이 돕기
현대백화점은 지난 10일 창사 40주년을 맞아 도나카란, 겐조, 소니아니키엘 등 7개 브랜드와 함께 수익금 전액이 기부되는 ‘CSR전용 티셔츠’를 제작했다. 청각장애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현대백화점과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뜻을 모아 8개 의류를 제작했다. 가격은 16만~28만원이며 수익금은 청각장애 어린이 돕기에 사용된다.

현대백화점은 앞서 지난 9일에는 청각장애 어린이를 도울 수 있는 기부 사은품 행사도 가졌다. 일반 사은품 대신 기부 사은품 1만원을 선택 시, 두 배의 기금(2만원)이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되는 이벤트다. 기부금은 총 2억원을 40명의 청각장애 어린이 인공 달팽이관 수술비로 사용할 예정이며, 이날 기부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달팽이 모양의 저금통을 제공했다.

기아차 공장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탈바꿈
기아차가 생산 현장에도 디자인(Design)을 테마로 한 브랜드 경영을 펼친다. 기아자동차는 공장의 전시실, 강당, 견학로 등에 기아차 고유의 ‘공간 아이덴티티(Space Identity-SI)’를 적용해 공장을 생생한 기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연간 4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공장을 기아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탄생시키기 위해 공장 내 주요 시설을 새 단장했다.

각 공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동선을 고려해 전시실 입구에 방문자들을 환영하는 대형 LED 화면을 설치하고 전시실과 견학로에는 터치스크린, PDP, 멀티 디스플레이, e-방명록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갖췄다. 공장별 전시실은 주제별로 구분하고 생산 공정 설명을 위해 미니어처를 설치했다

대한항공 트위터 프로필 깜찍한 캐릭터 공개
대한항공은 지난 11일 자사 트위터 계정(www.twitter. com/KoreanAir)의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 캐릭터는 8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50일 간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모집된 공모작 60여점 중 하나다. 공모작들은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5점으로 추려진 뒤 10월 18일부터 28일까지 SNS 투표 이벤트를 통한 누리꾼 1997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1점이 선정됐다.

이날 공개된 대한항공의 트위터 캐릭터는 항공기를 의인화한 것으로 “How Are U?”라고 인사하며 밝게 웃는 어린이의 얼굴 모습을 하고 있다. 선(線) 사용을 절제한 단순 명쾌한 디자인으로 스마트TV, PC 모니터, 태블릿 뿐 아니라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도 뚜렷하게 알아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U+로밍’ 데이터요금 할인 이벤트
LG유플러스가 해외 자동로밍 서비스 ‘U+로밍’의 데이터 로밍 요금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고 간단한 퀴즈를 풀면 경품도 증정하는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옵티머스 LTE, 갤럭시SⅡ HD LTE 등 4G LTE 스마트폰 출시로 고객들의 해외 자동로밍 서비스 이용이 보다 편리해짐에 따라 이를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U+로밍은 LTE는 물론 WCDMA/GSM 로밍을 모두 지원, 전 세계 220여 개국에서 자동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로밍의 경우 180여 개 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의 공항, 호텔, 카페의 Wi-Fi(와이파이)존을 이용할 수 있는 ‘U+WiFi 로밍’도 내년 1월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4학년 증후군. 졸업을 앞둔 대학교 4학년 학생의 대다수는 불안함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4학년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었다. 취업 포털 인크루트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졸업을 앞둔 대학교 4학년 21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2.1%가 4학년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학년 증후군의 증상에 대해 묻자, 29.2%가 모든 일에 조급해진다고 답했다.

31%. 동맥색전증 및 혈전증 환자가 4년 새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심사 결정 자료를 이용해 ‘동맥색전증 및 혈전증’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맥색전증 및 혈전증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1만2244명으로 2006년보다 31.2%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성 환자가 6966명으로 여성(5278명)보다 많았으며 연령별로 보면 50대 이상 고연령층의 점유율이 높았다. 70대 이상이 4393명으로 35.9%를 차지했다.

김은경 기자 ke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