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우리아이 생애첫보험’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 보장은 물론 30세가 되면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해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어린이보험으로 가입했더라도 어른이 되면 성인보험을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 이중부담을 덜었다는 설명이다.

이 상품은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성장 단계별로 발생하는 연령대별 주요 위험을 폭넓게 보장한다.

성장기 아이의 꼼꼼한 보장과 놓치기 쉬운 치아 및 눈 건강을 위해 치아보장· 안과보장은 물론 응급실 내원치료, 깁스치료 등 일상생활 속의 사고와 질병까지 꼼꼼하게 보장한다. 최근 급증하는 ADHD, 성조숙증 치료를 위한 차별화된 보장을 제공한다(해당 특약 가입 시).

치아보장특약을 통해 질병이나 재해에 상관없이 보존치료와 치수(신경)치료를 보장한다. 충치, 잇몸질환, 재해로 인한 보철 치료와 영구치 발치 등도 최대 60세까지 보장한다.

고액의 치료비 집중보장치료비가 많이 드는 소아암, 양성뇌종양과 같은 중대한 질병, 중대한 수술, 암치료비, 중환자실입원 등을 든든한 보장한다(주계약 및 해당 특약 가입 시).

교육자금특약 가입 시 혹시 부모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암에 걸리더라도 아이 교육만큼은 계속 시킬 수 있도록 매년 교육자금을 지급한다.

부모가 사망하거나 장해지급률 50% 이상 장해상태 또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받을 경우에는 보험료를 면제한다. 또한 다자녀가구 보험료 할인 보장으로 자녀가 2명(태아 포함) 이상인 경우 1명만 가입해도 주계약 보험료를 1% 할인한다(최초 계약에 한함).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에는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나이에 맞는 적절한 보장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성인이 되면 갱신을 통해 뇌출혈이나 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가입연령은 주계약 및 특약에 따라 0세부터 최대 15세까지며 보험기간은 자녀보장 30세 만기, 성인보장 100세 만기다.

보험료는 1구좌 기준 2만~10만원으로 자녀보장이 만료되는 30세 시점에 계약자적립금을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