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전매특허 시리즈 카드인 ‘1Q카드’의 매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신규 서비스를 늘린 ‘1Q 데일리 플러스’를 출시했다.

‘1Q 데일리 플러스’의 혜택은 포인트 적립과 할인. 특징은 전월 실적에 제외되는 항목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이런 카드는 보기 드물다. 무이자 할부건, 선불카드 충전, 기프트카드 구매, 상품권 구매만이 전월 실적에서 제외된다. 소비자가 카드를 사용할 때 카드 혜택이 특정 업종에 제한되거나 실적제공 조건 등을 따져가며 계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최소화돼 있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 60만원 이상 시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1%를 하나카드 적립 포인트인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0.5%, 전월 실적이 없어도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0.3% 적립 혜택을 준다. 적립 한도는 제한이 없다. 플러스 적립 가맹점 전체 사용금액, 할인서비스를 받은 이용금액, 지방세, 공과금, 초중고대학 납부금,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아파트 관리비, 4대보험 이용금액, 전기요금과 도시가스요금 등은 서비스에서 제외된다.

아파트 관리비와 4대보험 자동이체 금액은 전월 실적 60만원 이상 시 납부 비용이 월 10만원 이상일 때 5000하나머니 적립서비스를 해준다.

‘1Q 데일리 플러스’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3000원씩 월 최대 6000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커피 전문점 할인도 있다.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 월 1회 청구할인, 기타 영역별 월 최대 5000하나머니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커피 전문점 혜택은 결제계좌를 하나카드 모기업인 하나은행 계좌로 등록해야 하는 조건이 있다.

 

‘1Q데일리 플러스’를 이용해 적립한 하나머니로 ‘하나멤버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나멤버스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KEB하나은행 ATM기를 이용하면 적립금만큼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다. ATM기로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은 1만원 단위지만, 계좌이체는 1원 단위까지 할 수 있다.

‘1Q 데일리 플러스’는 국내외 겸용 기준 연회비 비자와 마스터카드가 1만2000원, JCB는 1만원이다. 카드 발급은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하나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과 하나카드 고객센터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