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5개월 만에 100만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기존 카드 대비 혜택의 폭을 크게 늘린 게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포인트형에 이어 할인형·쇼핑형을 출시해 금융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인기비결로 꼽힌다.

‘카드의정석 POINT’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파격적인 포인트 적립 혜택을 통해 시리즈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인기비결로는 파격적인 포인트 적립 혜택이 꼽힌다. 모든 업종에서 업계 최고 포인트 적립율인 0.8%를 기본으로 적용하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용 시 한도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적립할 수 있다. 큰 금액을 결제해 포인트를 많이 쌓을수록 유리한 카드다.

생활밀착업종과 연계돼 있다는 것은 적립에 있어서 최대 장점이다. 이동통신, 대중교통, 전기차충전은 5%, 커피·영화는 3%,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해외 매출은 1% 등 10 개 특별 업종에서 더 많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준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 4대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 결제하면 3%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 추가 적립은 중복으로 적립되기 때문에 최대 6%까지 커피 전문점이나 영화관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일부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용할 때마다 자체 포인트도 적립해 주기 때문에 일거양득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카드의정석 POINT’에 이어 지난 6월에 출시한 ‘카드의정석 DISCOUNT’와 ‘카드의정석 SHOPPING’도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드의정석 DISCOUNT’는 모든 국내가맹점에서 0.7%, 매출건당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금액에 대한 한도 제한도 없어 관련 혜택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전월 이용 금액 30만원 이상이면 주요 리터당 60~100원, 대중교통 10%, 커피 10% 할인이 제공된다.

‘카드의정석 SHOPPING’은 전월 이용 금액 30만원 이상이면 주요 7대 오프라인 쇼핑 업종과 모든 온라인 쇼핑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 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결제하면 5% 추가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최대 15%의 할인이 가능한 셈이다. 주유 시에는 리터당 60원, 커피는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드의 정석 POINT’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 해외겸용 1만2000원이다. 카드 발급은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 우리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