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전문 프랜차이즈 국선생이 지난 19일에 2018년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였다.

높아져가는 외식비용으로 인해 가계 부담이 증가하면서 최근 반찬가게 프랜차이즈가 주목받고 있다. 국선생은 다양한 반찬들과 쉽게 조리할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를 내놓으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홈스푸드는 다양한 농림 축산 관련에서 국산 식재료 위주로 사용하여 왔기에 이번 2018년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대한민국국회농림축산식품부분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12월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3층에서 시상을 진행했으며, 본 수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사회각계 위원들로 구성된 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행사이다.  해당 시상은 대한민국 국회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일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정부부처들과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단체·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해당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재정 되었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홈스푸드는 '국선생' 브랜드를 중심으로 식품제조 및 유통 기업으로 '가치 있는 식품으로 사람을 건강하게 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며 성장하고 있는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이다.

주식회사 홈스푸드는 품질 좋은 한우 공급을 위해 직접 농장을 운영하며, 무항생제 중심의 국내산 육류와 함께 다양한 식재료들에서도 국내산 중심으로만 사용하고 있는 운영 방식을 인정받아서 이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국회농림축산식품부분에서의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최근 주식회사 홈스푸드는 '국선생' 브랜드에 큰 변화를 주면서 가맹점들과의 상생 전략을 통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화를 선언하며, 19년도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1등 브랜드가 목표라는 포부를 밝힌 바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