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 출처=태그호이어

[이코노믹리뷰=최혜빈 기자] 고도의 집중력과 계산을 요하는 골프장에서 어떤 시계를 착용해야 어울릴까. 태그호이어는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를 통해 그 해답을 내놓았다. 스마트워치로서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이 시계는 골프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외부 충격을 완화하는 소재로 이루어졌다.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 출처=태그호이어

직경은 45㎜, 블랙 세라믹 베젤 링 위에 레이저 인그레이빙 작업을 통해 새겨진 1부터 18까지의 숫자가 눈에 띄는데, 이는 골프 경기의 매 라운드를 구성하는 18개의 홀을 의미한다. 블랙 세라믹 러그는 샌드블라스트 처리된 블랙 PVD 티타늄 소재의 케이스와 케이스백과 함께 대담하며 스포티한 조화를 이뤄냈다. 이에 더불어 그린 컬러의 스티치 디테일이 더해진 화이트 스트랩은 푸른색의 골프장을 표현해냈으며 블랙과 화이트, 그린 컬러의 조합은 시간의 흐름에도 변치 않는 트렌드를 보여준다.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 출처=태그호이어

태그호이어는 시계의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터치 스크린에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 소재를 사용했으며 GPS와 NFC(근거리 무선통신),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평행 상태 측정), 마이크 등 다양한 센서를 적용했다. 4GB 대용량 저장 공간과 2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로 편안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의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워치에 탑재된 기능인 탑재된 메시지 보내기와 알림 서비스, 음악 재생과 기타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 출처=태그호이어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와 태그호이어 골프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은 골프 그린과 장애물 간의 거리 정보 제공, 뛰어난 가독성의 2D와 3D 그래픽 코스 맵핑 디스플레이, 4명의 플레이어와 스코어 대결, 정확한 샷 거리 측정, 라운드별 경기 운영 및 결과 수치 제공,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플레이 등이다.

태그호이어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매튜 수단(MatthieU Soudan)은 이 시계에 대해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는 골퍼들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하고 전략적으로 디자인되었다. 스마트 워치와 애플리케이션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과 기술을 아우르는 모든 요소에 골퍼의 플레이 능력 향상을 위한 고민과 연구를 통해 완성했다. 또한, 골프 코스 이외의 장소에서도 최첨단 기술력을 탑재한 스타일리시하며 스마트한 액세서리로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적 요소에도 세련됨을 더했다. 골프 워치의 매력적인 미적 요소뿐만 아니라 타임피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연동한 첫 번째 타임피스다”라고 말했다.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골프 워치. 출처=태그호이어

이 시계에는 추가로 블랙 러버 스트랩이 함께 증정되며, 태그호이어 로고가 새겨진 골프 공 3개가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되었다. 

▶ 지구에서 가장 매력적인 시계 집결지 [타임피스 아시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