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클스 컵케이크(Sprinkles Cupcakes)는 2005년 캘리포니아, 베벌리힐스에 창업한 컵케이크 베이커리다.

스프링클스는 컵케이크만 파는 전문점으로는 최초로 알려져 있다.

투자은행에 근무하던 캔디스와 찰스 넬슨은 2002년 맨해튼의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의 컵케이크를 먹어보고는 컵케이크가 제과점의 구색상품이 아닌 오로지 컵케이크만 파는 전문점을 만들어보겠다고 결심한다.

넬슨 부부는 제빵과정을 수료하면서 특별한 날에만 먹는 것이 아니라 늘 먹을 수 있으면서도 보기에도 멋진 디저트를 만들겠다고 결심한다.

세련되면서도 단순한 점포 디자인과 새로운 컵케이크로 인해 개점 첫날 준비됐던 모든 컵케이크가 3시간 만에 매진됐고 개점 첫주동안 무려 2000개의 컵케이크를 판매했다.

스프링클 컵케이크는 방부제, 트랜스지방,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는 대신 버터와 바닐라, 초콜렛, 신선한 과일 등을 넣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컵케이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스프링클스 컵케이크는 세계 최초의 컵케이크 ATM기도 선보여서 일반 컵케이크와 함께 애견용 컵케이크를 24시간 언제나 구매할 수 있다.

미국내에 현재 약 4개의 ATM 컵케이크 머신을 운영중이며 점포는 총 24개가 있다.

스프링클스 컵케이크는 향후 런던과 도쿄 등 15개 해외 도시에도 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