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한국투자증권, '코스피200 ETF 분할매매 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와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분할매매ETF플러스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랩은 사전에 정한 매매 범위 내에서 기초자산의 주가가 하락하면 분할매수, 상승하면 분할매도를 하는 전략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기본적인 투자자산은 개인투자자의 관심이 많은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다. 코스피200 ETF-코스피200레버리지 ETF에 투자하는 유형과 코스피200 ETF-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투자자가 원하는 별도의 자산과 매매조건을 지정해 나만의 투자전략을 구현할 수도 있다.

고객이 선택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 달성형 랩이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증시가 급락 후 최근 급등했지만 실물경제의 영향을 감안하면 추세적 상승을 전망하긴 어렵다"며 "변동성이 높아진 현재 국면에서 `한국투자 분할매매ETF플러스랩`은 투자시점에 대해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랩 어카운트"라고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 '적립식 달러연금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외화통장이나 달러 없이도 원화로 가입이 가능하고 종신까지 달러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연금보험’을 출시하고 KB국민은행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연금보험은 별도의 외화통장이나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다. 연금 수령은 가입 후 10년 이후부터 가능하고 80세까지 연금지급 개시 나이를 선택할 수 있다. 연금은 달러 또는 원화를 선택해 받을 수 있고 사망시까지 연금을 지급하는 종신연금형을 기본으로 한다. 단, 연금지급 개시 전에 종신연금형, 상속연금형, 확정연금형 중에서 최대 2가지 연금형태를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월납 150달러(5년납 이상)의 소액부터 가입할 수 있어 비교적 부담 없는 금액으로 0세부터 70세까지 무진단, 무심사로 가입이 가능하다. 

 

◆애큐온저축銀, 모바일 전용 최대 연 5% ‘적금 외 2종 예금’ 출시

애큐온저축은행은 14일 모바일 앱 전용 △애큐온모바일정기적금 △정기예금 △자유예금 등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기적금은 1만좌 한정판매하며 최대 연 5.0%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 연 3.9%에 1.1%를 우대한다. 우대금리 요건은 애큐온멤버십플러스에 가입하고 만기까지 멤버십을 유지할 경우 연 0.1%, 자동이체로 6회 이상 납입시 연 1.0%를 제공한다.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정기예금은 최대 연 2.3% 금리로 기본금리는 연 2.2%이며 애큐온멤버십플러스에 신규하고 1년간 멤버십을 유지하면 연 0.1%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입출금이 자유예금은 현금을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1.8% 금리를 준다. 애큐온멤버십 회원은 기본금리 연 1.7%에 0.1% 금리를 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