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크미 마켓(Acme Markets)은 미국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 펜실베니아 등의 동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한 슈퍼마켓 체인이다.

애크미는 지난 1891년 아일랜드 이민자인 사무엘 로빈슨과 로버트 크로포드가 필라델피아 남부지역에 1호점을 설치하면서 시작돼 무려 129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1917년 로빈슨과 크로포드는 영국 이민자인 캐닝 차일드의 뉴저지 기반 슈퍼마켓 아메리칸 그로서리와 필라델피아의 다른 슈퍼마켓들과 합병을 통해 덩치를 키웠으며 당시에는 ASCO(American Stores Company)라고 불렸다.

미국인들의 생활방식이 자가용을 갖는 것으로 바뀌면서 동네 슈퍼에서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는 종합 슈퍼마켓으로 1937년 탈바꿈하면서 이름도 애크미로 변경했다.

애크미는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아 고객층을 확대해나갔고 각 지역에서 파산을 하는 슈퍼마켓이 있을때마다 이를 인수하면서 계속 덩치도 키워나갔다.

약 100여년간 독립 기업으로 운영되던 애크미는 1999년 미국내 대형 슈퍼마켓 그룹인 앨버스톤 컴퍼니에 인수됐다.

애크미는 현재 미국 북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약 164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직원수는 약1만500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