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 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Sh수협은행, 모바일 앱 전용 ‘잇(it)정기적금’ 출시

Sh수협은행은 14일 롯데멤버스와 손잡고 엘포인트(L.POINT)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한 모바일 전용 신상품 ‘잇(it)정기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전용 ‘잇(it)정기적금’은 6개월 또는 12개월로 만기를 선택할 수 있는 정기적금 상품으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우대조건에 따라 최대 연 2.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제휴사 채널 전용(1인 1계좌) 상품이다.

‘잇(it)정기적금’은 엘포인트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며, 상품 가입시에는 최대 연1%의 금리를 지급하는 비대면 전용 ‘잇(it)딴주머니통장’ 입출금계좌를 함께 개설할 수 있다.

수협은행과 롯데멤버스는 업무제휴 및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5000명의 수협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2000원 상당의 엘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누적고객 4000만명, 월이용 고객수 430만명에 달하는 엘포인트 고객들에게 수협은행의 우수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고객에게 수협은행 금융상품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업체와 제휴할 것이며,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디지털 금융상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 출시

신한카드는 14일 사내벤처 '애드벤처(AdVenture)' 팀이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인 '비포쇼핑(B4Shopping)'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비포쇼핑은 각종 SNS, 메신저, 문자 메시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쇼핑정보를 수집해 이를 해시태그로 분류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고객은 한정판, 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주제별, 브랜드별로 한눈에 확인하고 구독할 수 있다. 또 애드벤처팀은 해시태그를 결합해 구독하는 기능의 특허를 신청했다. 한정판 운동화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한정판', '#운동화' 해시태그를 결합해 한정판 운동화 쇼핑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기초자산 ELS’ 6종 판매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국내주식, 글로벌주가지수 등 투자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초자산, 다양한 구조의 ELS(주가연계증권) 6종을 출시하고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에 판매하는 ELS상품은 만기 1년~3년, 낙인배리어 45%~55%인 스텝다운조기상환형 ELS 5종 및 최대손실이 -10%까지로 제한되는 부스터콜 조기상환형 1종 등 총 6종이다. 키움 ‘뉴글로벌100조 제50회 ELS’ 는 만기 1년에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상품으로, 예상수익률은 세전 연 27%이다. ‘뉴글로벌100조 ELS’의 기초자산은 테슬라(Tesla) 보통주와 스타벅스(Starbucks) 보통주 2종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기초자산의 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0%(3개월, 6개월), 85%(9개월), 75%(12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27%의 수익률로 조기상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