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의 신제품. (왼쪽부터) `단백질 웨하스 카카오’, `단백질 웨하스 딸기’ 2종. 출처=일동후디스.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가 단백질과 기능성을 강화한 영양간식 ‘단백질 웨하스 카카오’와 ‘단백질 웨하스 딸기’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일동후디스 ‘키요’는 이유식 이후 달고 자극적인 식품에 노출되고 편식하기 쉬운 3~9세 어린이의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영양설계와 재료선별에 오랜 시간 공들인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다. 성장기 어린이만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자극적인 맛과 성분을 배제했다.

‘키요 단백질 웨하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단백질과 면역영양소 아연에 초유단백까지 넣은 프리미엄 영양간식이다. 고단백 설계로 1봉에 단백질이 평균 10g 함유됐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에 방어인자 면역글로불린(lgG), 성장인자(IGF)가 함유된 농축 초유단백을 더했다.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높은 부분경화유 대신 건강한 해바라기유와 유기팜유를 사용했고, 인공적인 향료 및 색소를 일절 첨가하지 않아 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 웨하스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높이는 4겹 크림 층에 카카오 파우더, 천연 딸기분말 등을 사용해 달지 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키요 단백질 웨하스’는 일동후디스가 50년 유아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맛있게 영양과 건강을 챙기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내 아이에게 먹이는 식품을 만든다는 부모 마음으로 아이들이 바른 입맛과 건강한 식습관을 가도록 키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키요 단백질 웨하스’는 온라인 및 전국 대형 마트 등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