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에서 모델들이 대박크징어와 해외직소싱 상품들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GS25가 즉석 조리 식품인 '대박크징?어!'(이하 대박크징어)를 28일 출시했다. 

대박크징어는 GS25가 협력사를 통해 페루에서 수입한 대왕오징어를 가공해 개발한 오징어 튀김이다. 식재료 수입에서부터 출시까지 상품 개발 기간만 6개월이 소요됐다.

상품명에서 볼 수 있듯 길이 22㎝, 130g 중량의 대형 튀김이다. 튀김 온도와 시간에 따라 최상의 식감을 낼 수 있도록 100여 차례에 걸친 시제품 생산 과정을 거쳤다. 어린이 간식은 물론 홈술족 맥주 안주 등에 좋다. 

인기 해외 상품들 '트롤색종이과자'도 출시됐다. 이 제품은 각종 SNS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색종이 모양의 얇고 바삭한 과자다. 유니버셜픽쳐스와의 제휴를 통해 트롤 캐릭터가 포장지에 디자인됐다. 사과맛, 딸기맛 2종이 판매된다. 

이기철 GS리테일 해외소싱팀장은 “지구젤리, 몰티져스 등 각종 SNS에서 인기가 있거나 유명한 해외 직구 상품들을 도입하며 GS25가 10·20 고객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해외 완제품의 도입 확대 뿐 아니라 해외 식자재를 활용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