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크로젠과 에이뉴힐이 공동 개발한 DTC 유전자검사 기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지노랩’ 출처=마크로젠

[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뉴힐과 DTC 유전자검사 기반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전자검사 기반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지노랩’을 공동 개발하고 △국내외 DTC 유전자검사 분야 공동 사업개발 및 연구개발 협력 △헬스&뷰티 케어를 포함한 웰니스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 교류 및 발전방안 모색 △온?오프라인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지노랩’은 개인의 타고난 유전자형과 현재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기반으로 자신의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브랜드다. 사용자는 유전자검사와 식생활 설문 결과가 통합 분석된 종합 결과 리포트는 물론, 에이뉴힐의 건강 상담 전문가를 통한 1:1 맞춤 건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어 현재 몸 상태에 최적화된 맞춤 관리를 할 수 있다.

에이뉴힐 김충륜 대표는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유전자검사 서비스 출시를 통해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회원들에게 더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마크로젠 이수강 대표는 “이번 에이뉴힐과의 협업을 통해 많은 고객이 보다 쉽게 유전자검사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 만족 극대화에 나섰다”며 “향후 마크로젠은 다양한 헬스케어 전문 기업과 협업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