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청정원, 드롭탑, 롯데칠성음료, 폰타나, 풀무원, 스타벅스, 베키아에누보, 스무디킹,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롯데제과에서 6월 3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를 출시했다.
‘에어 베이크드(Air Baked)’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이번 출시한 2종은 ‘포테이토’와 ‘팝칩’이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는 배합 원료에 밑간을 더하여 풍미를 높이는 ‘마리네이드 공법’을 적용, 감자의 맛을 극대화했다. ‘에어 베이크드 팝칩’은 쌀과 옥수수, 병아리콩, 완두콩, 자색고구마 등을 열과 압력으로 팽창(Popping)시켰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원물의 맛이 더욱 잘 느껴진다. 여기에 까망베르치즈를 더하여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대상㈜ 청정원이 최근 건강한 식재료로 각광받는 ‘아보카도’의 영양을 담아낸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을 출시했다.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은 대상㈜ 해조류연구센터에서 12가지 자체품질검사를 통과하고, 근적외선 검사방법(NIR) 기준 단백질 42% 이상을 함유한 AA급 원초(내부등급 기준)를 엄선해 만들었다. 또한, 전통압착 참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했으며, 국산 구운 천일염을 사용해 나트륨 함량을 약 20% 낮춰(자사 올리브유재래김 대비) 짜지 않게 구워냈다. 양식장에서부터 조미김 가공에 이르기까지 투명한 이력관리를 바탕으로 마른김 산지표시제를 적용하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드롭탑 ‘핫 샌드위치’ 3종

▲ 드롭탑 ‘핫 샌드위치’ 3종

드롭탑이 속이 꽉 찬 프리미엄 ‘핫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
샌드위치 3종은 재료를 듬뿍 넣어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고르곤졸라 불고기 파니니’는 그릴에 구운 파니니빵과 소불고기에 담백한 고르곤졸라 소스가 더해져 유럽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컨 치킨 렌치 파니니’는 쌀 발효종을 넣어 만든 파니니빵에 훈제 닭가슴살과 베이컨, 달콤한 렌치 드레싱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시그니처 클럽 샌드위치’는 쌀 발효종이 들어간 잡곡빵에 계란과 닭가슴살,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까지 더해 속을 가득 채웠다.

*롯데칠성,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로스팅 ‘보리’, ‘그린티’

▲ 롯데칠성,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로스팅 ‘보리’, ‘그린티’

롯데칠성음료가 차 원료를 로스팅해 진하고 깔끔한 맛은 살리고 카페인 부담은 줄인 신제품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TEA) 로스팅 ‘보리’와 ‘그린티’를 출시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는 차 원료를 커피 원두처럼 뜨거운 열로 볶아 우려낸 제품이다. 로스팅 보리는 검정보리, 통보리, 겉보리 등을 각각 로스팅하고 섞어 보리 특유의 구수하고 진한 맛을 강조했다. 로스팅 그린티는 녹차 특유의 떫은맛과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깔끔한 맛은 살린 점이 특징이다.

*폰타나,유럽 정통 머스타드 2종

▲ 폰타나,유럽 정통 머스타드 2종

폰타나가 유럽 정통 머스타드 2종을 출시했다.
‘폰타나 홀그레인 머스타드’는 프랑스 모(Meaux) 지역의 정통 머스타드다. 18세기 프랑스 미식가들은 '모 지역의 레시피로 만들지 않으면 머스타드라고 할 수 없다'고 단언했을 정도로 유서 깊고 이름난 소스다. 살짝 으깬 겨자씨에 화이트 와인과 와인 발효 식초가 들어있어 깔끔하면서도 겨자 특유의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폰타나 스위트 머스타드’는 독일 바이에른(Bavaria) 지역의 정통 머스타드로 겨자씨에 브라운 슈가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시지를 즐겨 먹는 독일에서는 소시지 머스타드로 불릴 만큼 육류와 특히 잘 어울리는 소스다.

*풀무원, '베트남 분짜 쌀국수'

▲ 풀무원, '베트남 분짜 쌀국수'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베트남 대표 음식으로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끈 ‘분짜’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베트남 분짜 쌀국수(440g/6,600원)’를 출시했다
분짜는 쌀국수에 구운 고기와 채소 등을 곁들여 새콤한 피쉬소스를 찍어 먹는 베트남 대표 전통 음식이다. 뜨거운 국물에 담근 쌀국수와 달리 새콤하고 차가운 소스에 곁들여 먹는 냉쌀국수의 일종으로 여름철 별미이다.
풀무원의 ‘베트남 분짜 쌀국수’는 베트남 현지 전문점 수준의 분짜를 집에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쌀국수 면은 동남아 정통 제면 방식인 ‘미유시트 방식’을 적용해 부드러운 생면으로 구현했다. 미유시트 제면 방식은 밀가루는 일절 넣지 않고 쌀가루와 전분 등을 물에 섞어 얇게 편 뒤 건조해 잘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쌀국수를 찍어 먹는 분짜 소스에도 현지의 맛과 풍미를 담아냈다. 동남아풍 전통 피쉬소스를 베이스로 매콤한 홍고추와 아삭한 양파를 썰어 넣어 전문점에서 맛보던 새콤한 분짜 소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

▲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

2016년 달콤한 여름을 책임졌던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가 4년만에 맛도 풍미도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는 스타벅스가 2016년 여름에 처음 출시해 출시 당시 여름 시즌 동안 170만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았던 음료로, 유산균이 살아있는 리얼 요거트를 사용해 요거트 특유의 크리미한 질감을 높이고 망고 과육이 더욱 풍부해진 업그레이드 된 2020년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아울러, 사과 주스에 라임과 유기농 말차가 함께 쉐이킹되어 과일 그대로의 청량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모히토 컨셉의 아이스 티 음료인 ‘스타벅스 라임 모히토 티’도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에 달콤하면서도 진한 풍미의 커피를 찾는 고객을 위한 ‘더블 에스프레소 칩 프라푸치노’도 지속 만나볼 수 있다.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빙수'

▲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빙수'

‘베키아에누보(vecchia&nuovo)’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신메뉴 ‘프리미엄 빙수’ 3종을 출시했다. 
베키아에누보에서 새롭게 선보인 ‘망고’, ‘제주말차’, ‘클래식’ 등 프리미엄 빙수 3종은 시원함 뿐 아니라 재료 본연의 맛이 최대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인 '망고 빙수'는 생(生)망고를 사용하여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다. '제주말차 빙수'는 쌉싸름 하면서도 깊은 풍미의 제주산 유기농 말차와 부드러운 생크림, 단팥이 조화를 이룬다. '클래식 빙수'는 눈꽃처럼 곱게 간 얼음 위에 국내산 단팥을 듬뿍 올리고 쫄깃한 떡을 곁들인 것으로 단팥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함으로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만6000원~1만8000원이다.

*스무디킹, '수박'음료 2종

▲ 스무디킹, '수박'음료 2종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여름 제철과일 수박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워터멜론 스무디’는 생과일 수박의 신선함에 전해질이 풍부한 스무디킹의 영양 파우더 '일렉트로 라이트'가 들어 있어 갈증해소와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워터멜론 주스’는 당도가 뛰어난 국내산 수박을 그대로 갈아 넣어 본연의 달콤한 맛과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워터멜론 스무디’와 ’워터멜론 주스’ 등 신메뉴 2종은 11일부터 전국 스무디킹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스무디 5900원, 주스 4900원이다.

*이디야커피, ‘그린파인 후룻치노’와 ‘블루코코 후룻치노’

▲ 이디야커피, ‘그린파인 후룻치노’와 ‘블루코코 후룻치노’

이디야커피가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플랫치노 신제품인 '그린파인 후룻치노'와 '블루코코 후룻치노'를 출시했다.
‘그린파인 후룻치노’는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의 맛 플랫치노 베이스에 과육의 식감과 그린파인애플향 베이스가 더해져 열대과일의 맛과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블루코코 후룻치노’는 부드럽고 진한 코코넛밀크와 달콤한 베트남 연유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질감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인 제품이다. 가격은 ‘그린파인 후룻치노’가 3,500원, ‘블루코코 후룻치노’가 3,800원이다.

*투썸플레이스,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

▲ 투썸플레이스,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재미있는 컨셉의 디저트 신제품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홀/피스)’를 출시했다.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는도넛 모양의 초콜릿 구움 케이크에 필라델피아 치즈 크림과 딸기 쥬레를 샌드하고, 가나슈 코팅을 입힌 후 핑크빛 치즈 크림을 드리즐해 개성 강한 비주얼과 컬러풀한 색감을 살렸다. 케이크 위에는 레인보우 쿠키 크런치를 흩뿌렸다.
투썸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는 대형 도넛 모양의 홀 케이크와 미니 도넛 3개를 쌓아 올린 형태의 피스 케이크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