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드 라이트(Stride Rite)는 아동용 신발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10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이다.

스트라이드 라이트는 지난 1919년 공동창업자인 제이콥 슬로스버그와 필립 그린이 메사추세츠주에서 시작한 신발제조업체인 그린슈 컴퍼니에서 출발했다.

공동창업자였던 필립 그린은 12년후 보유 지분을 슬로스버그에 매각했고 슬로스버그의 두 아들이 회사에 합류해서 경영을 이어갔다.

가족기업이던 스트라이드 라이트는 1960년 뉴욕증시에 기업공개를 통해 상장회사가 됐다.

1966년 그린슈 컴퍼니는 제품중에 널리 알려지고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트라이드 라이트의 이름을 따서 회사명을 현재와 같이 변경했다.

Stride rite

스트라이드 라이트는 제품의 주고객이 아동이라는 점을 감안해서 1970년대 회사내에 보육시설을 설치했다.

당시로서는 거의 찾아볼수 없었던 획기적인 시도였으며 이후 회사가 다른 곳으로 이전한 이후에도 보육시설을 유지해서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980년대에 회사 건물내에서 담배와 시가 등 어떤 종류의 흡연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금연빌딩을 선포했다.

스트라이드 라이트는 1972년 첫 점포를 오픈하면서 생산에서 유통까지 영역을 확대했으며 현재는 7개 백화점내 점포를 포함해서 총 340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