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 파마, 시리즈B 510억원 유치시리즈A 대비 17배 증가한 규모
▲ 부광약품의 자회사 콘테라파마가 시리즈B 유치에 성공했다. 출처=부광약품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부광약품은 30일 자회사인 콘테라파마가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510억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시리즈A 30억 투자 대비 시리즈B는 약 17배 증가한 규모의 투자다.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소재의 중추신경질환치료제 전문 바이오 벤처로 파킨슨 관련 이상운등증 치료제 JM-010을 비롯하여 여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시리즈A 투자자인 메디치 인베스트먼트에서 콘테라 파마의 신약 성공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시리즈B에 대한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투자유치에서 기업가치 2000억원 기준으로 콘테라 파마에 총 510억 투자받을 전망이다.

총 510억원 투자 중 352억원은 32만원 발행가액으로 11만주의 신주 발행을 통하여 유상증자로 진행되었다고 전날 공시하였고 나머지 158억원은 구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콘테라파마 관계자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유럽과 미국에서 진행 중인 파킨슨병 관련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의 2상 임상이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코스닥 시장 상장 준비도 보다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펀딩 이후 덴마크의 상장 적격 국가 지정도 완료되면서 상장을 위한 여건이 마련됐다. 현재는 한국 지사가 설립돼 있으며 임상의 진행과 상장 준비를 위해 연구개발 핵심 인력 등을 보강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 우위를 바탕으로 유럽의 임상 2상에 이어 미국에서도 임상 2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점과 상장을 위한 준비과정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투자유치가 원활히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6.30  11:43:48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미국, #바이오, #치료제, #한국, #덴마크, #유럽, #코스닥, #투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