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자산운용, 동양생명, KB국민은행, 우리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미래에셋자산, 전세계 우량채권 투자 ‘미래에셋영리한글로벌채권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우량 채권을 선별해 분산투자하는 ‘미래에셋영리한글로벌채권펀드’를 출시했다.

미래에셋영리한글로벌채권펀드는 한국과 선진국에서 이머징까지 국제신용등급 BB- 이상의 채권에 적극적인 자산배분하는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펀드`와 이보다 신용등급과 투자한도 제한을 낮춰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플러스펀드`에 투자하는 모자형 구조다.

6월말 기준 각 모펀드가 투자하는 채권의 평균 신용등급은 A-이며 70여국 발행자 350여개의 글로벌채권에 분산투자하고 있다. 모펀드 별로 환헤지를 실시해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축소한다. 국내 최대 해외채권형 펀드 운용사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2006년부터 해외 운용사 위탁이 아닌 해외채권 직접 투자를 시작했다.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펀드는 `시장금리+α` 수익률과 높은 안정성을 추구하는 국내 대표 해외채권형 펀드로 전체 시리즈펀드의 설정액은 2조원이 넘는다.

지난 2006년 10월 모펀드 설정 이후 거의 매년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6월말 기준 누적수익률은 144.48%이며 연평균 수익률은 10%가 넘는다.

펀드의 안정적인 운용을 알려주는 지표인 표준편차도 설정이후 월평균 4% 수준으로, 업계 해외채권형 펀드 중 낮은 변동성을 기록 중이다.

미래에셋의 해외채권형 펀드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리서치를 기반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협업을 통해 24시간 운용된다.한국에서 운용이 끝나면 미국에서 운용을 시작해 글로벌 시장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살핀다. 또한 풍부한 글로벌 리서치 인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해외채권을 분석해 우량 채권을 발굴하고 분산투자 효과를 통해 수익률과 안정성을 동시에 끌어올린다.

펀드 가입은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가능하며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온라인으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본인의 투자성향 분석을 통해 1000원부터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

◆동양생명, 금리연동형 ‘NEW 디딤돌 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출시

동양생명이 사망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는 금리연동형 종신보험인 ‘(무)수호천사NEW디딤돌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사망보험금이 변하지 않는 ‘1종(기본형)’과 특정 시점부터 매년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2종(체증형)’으로 구성됐다. ‘2종(체증형)’은 가입 후 20년 경과시점부터 사망보험금이 매년 가입금액의 2.5%씩 20년간 체증해 가입금액의 최대 150%까지 늘어나 물가상승으로 인한 보험금의 가치하락에 대비할 수 있다.

또 이 상품은 금리가 하락해도 최저해지환급금을 보증하는 ‘1형(해지환급금보증형)’과 해지환급금 보증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한 ‘2형(해지환급금미보증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1형(해지환급금보증형)’에 가입하는 고객은 일정 조건 충족시 적립형 또는 보장전환형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1형 상품은 보험료를 추가납입하거나 중도인출 할 수도 있다.

보험을 장기간 유지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더해주는 유지보너스 혜택도 강화했다. 유지보너스는 3·5·10·15·20년 경과시점(최대 보험료 납입기간 종료시점)의 직전 월 계약해당일에 계약자적립액에 가산된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질병 및 재해로 인해 50%이상 장해시 향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유지보너스 지급을 통해 환급률을 높이고 유니버셜 기능 등을 활용해 보다 유연한 자금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외국인‧외국국적동포 위한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고객을 위한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

지원대상은 신규대출일 기준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국내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로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대출금액은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로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7%(2020.7.1 기준, 신용등급 3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최대 2년으로 임대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 영수증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또는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재직증명서 및 소득서류 등을 지참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우리카드, 핑크퐁·아기상어 콜라보 체크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세계적 인기의 핑크퐁·아기상어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에 입혀 '카드의정석 POINT CHECK' 2종을 출시했다.

이번 디자인 추가는 '카드의정석' 시리즈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아기상어 브랜드 콜라보(협업)로 마련됐다. 시리즈 상품 중 어린이에게 인기있는 서비스가 탑재된 '카드의정석 POINT CHECK'를 택해 진행됐다.

이용 금액의 0.3%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는 카드다.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이동통신·대중교통·커피·영화는 1.5%, 백화점·할인점·온라인 쇼핑·주유·해외 매출은 0.5% 적립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PAYCO), 쓱페이(SSGPAY)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이 카드로 결제하면 1.5% 추가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디자인 콜라보를 기념해 이벤트도 연다. 다음달 말까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응모 후 해당 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8GB(5명), 휴대용 피크닉 테이블 세트(2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