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청정원, 파리바게뜨, 농심켈로그, 던킨,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풀무원, 오리온, 이마트, 대상웰라이프, 롯데제과, 오리온에서 7월3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3종

▲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3종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한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곤약 물냉면 △곤약 매콤비빔면 △면이 된 곤약 등 3종으로,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관리 식품으로 각광받는 ‘곤약’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원하고 깔끔한 ‘곤약 물냉면’은 ‘면이 된 곤약’과 냉면 육수로 구성돼 있으며,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곤약 매콤비빔면’에는 ‘면이 된 곤약’과 매콤 비빔소스, 김참깨 후레이크 등이 동봉돼 있다. 열량은 개당 85kcal(곤약 물냉면 기준)로, 삶은 달걀이나 닭가슴살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면이 된 곤약’은 파스타나 짜장면, 콩국수 등 다양한 면 요리에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한 봉지(180g)당 열량이 약 15kcal에 불과해 부담이 적다.

*파리바게뜨, 디저트 케이크 3종

▲ 파리바게뜨, 디저트 케이크 3종

파리바게뜨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기는 디저트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디저트 케이크 3종은 △초콜릿 브라우니 위에 벨기에식 초콜릿 케이크 시트와 흰색 가나슈(Ganache, 크림과 초콜릿을 섞어 만든 소스), 생크림을 올려 세 가지 식감이 매력적인 ‘스노우 화이트 초코 케이크’ △이탈리아식 정통 쿠키 위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를 풍성하게 얹은 ‘클라우드나인 티라미수’ △끼리(Kiri) 치즈로 만든 고소한 치즈 케이크 시트 위에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로 만든 치즈무스크림을 얹은 ‘스노우 화이트 치즈 케이크’ 이다.

*농심켈로그, '첵스 초코펀바'2종

▲ 농심켈로그, '첵스 초코펀바'2종

농심켈로그는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맛에 4가지 곡물 영양을 가득 채운 시리얼 바(Cereal Bar)인 ‘첵스 초코펀바(Chex Choco Fun Bar)’ 2종을 출시했다.
첵스 초코펀바는 첵스 초코의 진하고 풍부한 초콜릿 맛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바’와 초코의 달콤함에 부드러운 바나나를 더한 ‘초코바나나 바’ 2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특히, 첵스 초코바나나 맛은 첵스 초코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조합으로 제품 겉면의 초콜릿 볼과 안쪽의 바삭한 바나나 과자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귀리, 보리, 쌀, 밀 등 몸에 좋은 4가지 곡물 원재료로 만들어진 첵스 초코펀바는 풍부한 곡물 영양은 물론 뼈가 튼튼해지는 칼슘까지 제공해 한끼 간식으로 제격이다.

*던킨, 매콤한 맛 살린 핫볼 & 핫샌드위치

▲ 던킨, 매콤한 맛 살린 핫볼 & 핫샌드위치

던킨이 핫볼과 핫샌드위치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까르보 불닭 핫볼’과 ‘멕시칸 치킨 포켓’은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출시한 던킨의 스낵 메뉴다.
‘까르보 불닭 핫볼’은 브리또 볼 형태의 메뉴로, 현미밥, 컬리플라워 다이스(꽃양배추를 잘게 다져 밥알처럼 만든 재료), 피망, 양파 등의 야채 위에 까르보 불닭 소스를 올려 맛있게 매운 맛이 특징이다. ‘멕시칸 치킨 포켓’은 담백하고 쫄깃한 피타브레드 사이에 구운 치킨, 모짜렐라 치즈, 아메리칸 슬라이스 치즈, 여러가지 야채와 살사 소스를 넣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다.

*롯데칠성 '마스터 토닉워터'2종

▲ 롯데칠성 '마스터 토닉워터'2종

롯데칠성음료가 여러 종류의 술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드링크 믹서 신제품 ‘마스터 토닉워터’ 2종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술의 종류에 따라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마스터 토닉워터’와 ‘마스터 토닉워터 제로’ 2종으로 선보였다.
마스터 토닉워터는 토닉 특유의 씁쓸한 맛과 단맛, 과일향을 정교하게 배합한 제품으로, 소주와 섞어 ‘소토닉(소주+토닉워터)’으로 마시면 최고의 조합을 즐길 수 있다. 마스터 토닉워터 제로는 당분은 빼고 풍부한 레몬향을 더해 위스키와 믹스하면 달지 않고 깔끔한 맛과 고유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400mL 용량으로 출시되어 여러 명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한 병을 다 마실 때까지 톡 쏘는 청량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탄산을 아낌없이 넣은 점도 특징이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

▲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

롯데푸드가 진한 갈비양념을 발라 오븐과 직화로 2번 구운 고기구이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를 출시했다.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우리 땅에서 자란 의성마늘로 맛을 낸 제품이다. 진한 갈비양념을 바른 뒤 오븐에서 노릇하게 굽고, 이를 뜨거운 직화로 한번 더 구워 한층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살렸다.
제품 표면에 석쇠에서 구운 듯한 격자 형태의 홈을 내 양념이 잘 배고 더욱 진한 갈비양념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얇은피 꽉찬교자'2종

▲ 풀무원'얇은피 꽉찬교자'2종

풀무원식품이 0.7mm 얇은피로 끝까지 바삭하고 맛있는 교자만두 2종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와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 매콤해물’을 출시했다.
‘얇은피 꽉찬교자 고기’는 신선하고 질 좋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가로세로 1cm 크기로 깍둑썰기하여 육즙 가득한 풍부한 고기 맛에 양파, 부추, 양배추, 두부 등 고기만두의 기본 재료를 조화롭게 넣어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살렸다. 풀무원이 지금까지 출시한 만두 중 가장 정석에 가까운 교자만두다.
‘얇은피 꽉찬교자 매콤해물’은 해물과 돼지고기를 매콤한 불맛소스와 버무려 확 당기는 맛이 일품이다. 오징어, 새우 등 해물과 돼지고기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짬뽕 맛을 더해 한입만 베어 물어도 입안 가득 진한 맛이 즐거움을 더한다.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

▲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

오리온은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를 출시했다.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는 사르르 녹아내리는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까망베르 치즈를 더하고, 초콜릿 코팅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 티라미수의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극대화했다.

*이마트 숙성초밥 2종

▲ 이마트 숙성초밥 2종

이마트가 어종별로 숙성 방식을 달리한 프리미엄 숙성 초밥 2종을 출시했다.
‘다시마 숙성 생연어초밥’, ‘저온 숙성 광어초밥’ 2종이다.
연어 초밥은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먹는 음식인 만큼 장점을 강화시키기 위해 다시마로 감싸 숙성시키는 방식을 택했다.
연어 순살을 국내산 천일염으로 절인 후 다시마로 감싸 숙성시켜 연어에 다시마의 감칠맛을 더하고 식감도 더욱 부드럽게 만들었다.
광어초밥은 쫄깃한 식감을 더욱 살리기 위해 저온 숙성 방식을 택했다.
광어를 5도 이하의 저온에서 숙성시키는 방식은 주로 고급 일식집에서 취급하는 방식으로 식감을 더 쫄깃하게 만들어주며 풍미도 깊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프로틴바'

▲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프로틴바'

대상웰라이프가 고단백 고식이섬유 간식 ‘마이밀 뉴프로틴바’를 출시했다.
‘마이밀 뉴프로틴바’는 고단백 고식이섬유의 단백질 간식으로, 바쁜 일상으로 식사할 시간이 없을 때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불필요한 군것질을 대신해 건강한 고단백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맛있게 단백질을 즐길 수 있도록 귀리, 땅콩, 콘플레이크, 아몬드, 완두 플레이크를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높였다. 건조 크랜베리를 첨가해 상큼한 맛도 더했다.

*롯데제과 ‘공부·운동할 때 씹는 껌’ 2종

▲ 롯데제과 ‘공부·운동할 때 씹는 껌’ 2종

롯데제과가 껌 신제품 2종, ‘공부할 때 씹는 껌’과 ‘운동할 때 씹는 껌’을 출시했다.
‘공부할 때 씹는 껌’은 피로 개선을 돕는다는 콘셉트로 홍삼농축액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를 첨가했으며, ‘운동할 때 씹는 껌’에는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2와 B3를 첨가했다.
이 껌은 휴대가 간편하도록 접어서 보관하는 납작한 케이스 형태로 설계됐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500원이다.

*‘포카칩 2MIX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

▲ ‘포카칩 2MIX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

오리온은 국내 1등 생감자칩인 포카칩에 김치볶음밥과 계란후라이 두 가지 맛을 담은 햇감자 한정판 ‘포카칩 2MIX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한 봉지에 담은 조화로운 두 가지 맛’을 콘셉트로, 빨간색 양념의 김치볶음밥과 흰색 양념의 계란후라이맛 포카칩이 한 봉지에 들어있는 것이 특징. 따로 먹으면 매콤 짭짤한 김치볶음밥과 고소한 계란후라이 각각의 맛을, 함께 먹으면 계란후라이를 올린 김치볶음밥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