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리빙디자인페어 포스터. 사진=디자인하우스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2020 인천리빙디자인페어(Incheon Living Design Fair 2020)’가 오는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13일 인천리빙디자인페어 주최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또 하나의 스타일’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주거 공간을 다룬다. 단순 생활을 넘어 근무, 취미생활 등 확장된 역할을 하게 된 집의 개념을 새롭게 조명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시에서는 인도어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는 ▲리빙 트렌드(토털 인테리어 가구)를 비롯해 ▲홈 컬렉션(데코레이션 소품, 디자인 가전) ▲다이닝 & 스타일(키친 테이블웨어) ▲스마트 리빙(홈 엔터테인먼트, 주방 및 욕실 용품)를 아우르는 다양한 브랜드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리빙 산업의 트렌드와 방향성을 보여주는 하이라이트 기획전시 ‘디자이너스 초이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 지역 주민이 셀러로 참여해 리빙 아이템을 직거래할 수 있는 인천 지역 기반 마켓도 코로나19 방역 지침 아래 진행된다. 

행사 주최사인 디자인하우스 관계자는 “리빙디자인페어는 지난 1994년에 시작돼 작년에는 역대 최다 관람객 28만 6천여 명을 기록할 정도로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리빙 전시다”라며 “인천 지역으로 확장해 첫 선을 보이는 이번 전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리빙 산업에 활력소가 되고, 기업과 산업에는 새로운 마케팅 무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0 인천리빙디자인페어의 입장료는 1만 원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자인하우스 회원가입을 하면 사전등록으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이번 주부터 진행되며, 이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20 인천리빙디자인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은 송도, 청라, 검단 등 새롭게 조성된 교육·주거 지역이 있고 김포, 고양 등과도 인접해 풍부한 지역이다. 인천국제공항과 경제자유구역이 위치한 국제적인 경제 거점도시라는 지역 특수성도 지니고 있어 전시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갈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