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곽예지 기자]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24∼27일 플로리다 잭슨빌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공화당 전당대회를 취소했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현재 대규모 정당대회를 열기에 적절한 시기가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플로리다 내 확산세가 급증하고 있다”며 “측근들에게 미국 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행사를 전격 취소할 것을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후보 수락 연설은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소규모 형태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미국 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하자 트럼프 대통령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미 존스홉킨스대학 통계에 따르면 미국 내 누적 확진자 수는 400만5414명, 사망자는 총 14만3820명이다. 누적 확진자 300만명을 돌파한지 보름 만에 400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전당대회는 대선 후보 지명을 공식 수락하는 자리로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전문가들의 경고를 무시하고 대규모 전당대회를 진행하겠다는 강력한 의사를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