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이마트24, 경북 영덕에 긴급구호물품 전달폭우 피해 경북 영덕군에 아임이 생수 1000개 긴급 지원
▲ 이마트24가 경북 영덕군에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출처=이마트24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이마트24는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군에 아임이 생수(500ml) 1000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경북 영덕군은 22일부터 24일까지 내린 집중호우로 144세대가 침수되는 등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24는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이재민과 피해 복구 작업에 힘쓰는 지원 인력의 필요 물품을 전해 듣고 긴급 지원에 나서게 됐다. 물품 구매에 필요한 재원은 이마트24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희망배달기금을 통해 마련했다.

앞서 24일에는 침수 등 피해를 입은 부산 지역 가맹점 3곳의 조속한 영업정상화를 위해 부산지역 영업팀장 이하 영업관리자(SV) 전원이 발벗고 나서 매장 정비를 진행했다. 현재 이들 매장은 모두 정상 운영 중이다.

김경훈 이마트24 CSR팀장은 “경북 영덕의 피해 지역 복구에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선 급히 필요한 생수를 지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구호물품을 상시 준비해 재해 발생 시 도움이 필요한 지역으로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해 7월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해구호분야 민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체계적인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태풍 미탁 피해 지역인 강원도 동해, 삼척시에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7.26  09:14:03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강원도, #부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