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AR
현대차, 모빌리티 미래 그리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개최비대면 방식으로 참가작 접수ㆍ심사ㆍ전시 진행
▲ 현대자동차가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를 진행한다. 출처=현대자동차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26일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Brilliant Kids Motor Show)’ 참가 작품 공모를 27일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와 스토리를 실제 모형 차량으로 제작 및 전시해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2016년 시작됐다. 이는 해마다 작품 공모수, 전시 방문객수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세대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올해 열리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작품 접수에서 심사, 전시에 이르기까지 공모전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유치부, 초등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이달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할 수 있다.

올해 대회는 ‘아이들이 그리는 미래, 우리가 경험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해와는 달리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동수단, 즉 ‘미래의 모빌리티’까지 주제 영역을 확대했다.

출품된 작품 중 예비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150점을 확정 후, 9월 29일부터 10월 14일까지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50점을 선정해 10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콘텐츠로 제작되며, 상상동화 콘셉트로 각색한 1~4회 대회 우수작과 함께 12월 말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응원하고 실현하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세대 캠페인”이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어린이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소통하는 취지에서 온라인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7.26  09:40:16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수단, #현대자동차, #현대차, #자동차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