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SK C&C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디지털 언택트 워크플레이스 사업 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SK C&C 이상국 통신/서비스Digital부문장과 한국MS 장홍국 OCP 부문장 등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은 SK C&C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문성과 산업별 업무 시스템 구축 운영 노하우에 MS의 협업 플랫폼을 결합해 시장을 선도할 ‘디지털 언택트 워크플레이스 모델’ 구현을 위해 추진됐다는 설명이다.

출처=SK C&C

이번 협약으로 SK그룹은 물론 언택트 환경 도입으로 구성원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외부 고객사 발굴에도 함께 나선다.

공동 TF를 구성해 SK C&C가 제조, 통신, 서비스, 유통, 금융 등 각 산업 영역에서 운영 중인 △VDI(데스크톱 가상화) △업무 포털 △기업 정보 지식 포털 △그룹웨어 △생산관리∙마케팅 등 주요 시스템에 마이크로소프트365를 결합시킨다는 방침이다.

한국MS 장홍국 OCP 부문장은 “이번 협력은 뉴노멀 시대에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M365 기반의 디지털 언택트 워크플레이스 개발 및 확산을 통해 SK그룹과 기업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 C&C 이상국 통신/서비스Digital부문장은 “디지털 언택트 경영에서 여러 명이 스마트폰으로 영상 회의를 하면서 문서를 띄워 놓고 공동 작업을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 됐다” 며 “디지털 업무 환경에서 창출되는 정보와 지식들이 기업의 디지털 경영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끄는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