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 Sh수협은행·현대카드, 최고 연 6.4% 금리 ‘오! 더드림적금’ 출시
▲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Sh수협은행·현대카드, 최고 연 6.4% ‘오! 더드림적금’ 출시

Sh수협은행은 28일 현대카드와 손잡고 최대 6.4% 금리 혜택을 주는 모바일 전용 제휴적금인 ‘오! 더드림적금’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 더드림적금’은 적금금리에 ‘더’해 만기특별리워드(4.5%) 및 가입축하 리워드(스타벅스 커피 10잔) 혜택을 ‘더’ 드린다는 뜻을 가졌다.

1년 만기, 최대 월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며 기본금리 연 1.0%에 수협은행 마케팅동의시 0.1%, 자동이체 등 추가조건 달성시 0.8%의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또한, 현대카드 사용조건 충족 시, 연 4.5%의 우대금리성 특별 리워드가 추가 지급된다.

출시 후 판매한도 소진 시까지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후 다음 달 15일까지 이벤트 대상 현대카드를 5만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10잔 쿠폰’을 제공한다.

가입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네이버 검색창에 ‘수협 현대카드 적금’ 혹은 ‘수협더드림적금’을 검색하면 나오는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수협은행 모바일 앱 ‘헤이뱅크(Hey! Bank)’에서 적금 가입을 할 수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날에 어울리는 시원한 혜택을 고객에게 드리고자 구성하였다”며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한 금융상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스마트플러스' 출시

삼성증권은 28일 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스마트플러스'(smart+)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플러스는 고객들이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온라인이나 전화 등을 통해 맞춤형 투자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해 스마트한 투자를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마트플러스는 크게 투자정보와 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투자정보 서비스는 종목 추천과 시황·투자전략, 보유종목에 대한 사후관리 정보까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종목추천 서비스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퀀트 알고리즘에 따라 추천하는 '삼성퀀트20', '나만의 AI', '고수들의 종목', '뉴지스탁'에서 제공하는 '뉴지랭크'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유안타증권, 해외주식 ELS 등 '파생결합증권 4종' 공모

유안타증권은 조기상환형 ELS(주가연계증권) 등 파생결합증권 4종을 총 18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ELS 제4580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고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 90%, 85%, 80% 이상일 때 연 6.30%의 세전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18.90%(연 6.30%)의 세전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단, 조건 미충족시 최대 손실률 –100%). ELS 제4581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 90%, 85%, 80% 이상일 때 연 6.00%의 세전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7.28  17:30:21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스타벅스, #KOSPI,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삼성전자, #투자, #투자전략, #전략, #리서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