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 증권이 3일 오후 6시 금 투자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공=NH투자증권

[이코노믹리뷰=노성인 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연일 상승세를 기록 중인 국제 금값에 대한 분석과 금 투자 방법에 대한 세미나를 유튜브 실시간으로 3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국제 금 시세는 작년 말 1519달러에서 1942달러(지난달 30일 기준)로 급격히 상승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20·30세대들의 투자 수요가 급증했는데, 이런 투자 열풍에는 낮은 금리로 인해 예금이나 적금으로 돈을 불리기 어렵다 보니 KRX 금 현물 등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에 자금이 몰리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는 금값이 랠리를 지속할 것인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금 투자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긴급히 준비됐다.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은 금 가격이 고공행진 하는 이유와 전망을 설명하고, 이어서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금을 보유하거나 금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지막 세션은 금과 맥을 같이하는 은 가격의 전망과 구리 가격 흐름을 예측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미나는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나무(NAMUH)’의 초기화면 배너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세미나 자료는 MTS 내 안내 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만 이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개최한 김두헌 NH투자증권 Digital 영업본부장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 주요국들의 저금리, 유동성 공급 기조가 유지되며 금을 비롯한 귀금속에 관심을 두는 투자자가 많아졌다”며 “고객이 어디에 관심이 있는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금번 세미나처럼 투자에 필요한 세미나 등의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