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 출시
▲ (유진투자선물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 출시

유진투자선물은 4일 국내 증권·선물 업계 최초로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란 회원 간 해외선물 거래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셜트레이딩 서비스다. 해외선물 투자자들이 트레이딩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시간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및 수량, 체결내역, 수익률, 누적손익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상호 간 공유하고 채팅, 게시판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회원들의 거래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와치리스트'와 투자스타일에 대한 정보가 담긴 '투자성향', 시장분석 지표인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와치리스트에서는 회원들의 과거 거래내역을 바탕으로 계산된 수익률·승률·누적손익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투자성향을 통해서는 회원이 거래한 종목별 비율과 평균 진입 계약수, 평균 포지션 보유 시간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을 통해선 회원들의 종목별 실시간 매수와 매도 미결제약정비율을 확인할 수 있다. 미결제약정비율은 해외 투자자들 사이에서 SSI(Speculative Sentiment Index)로 불리며, 시장추세를 분석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회원 손익현황과 실시간 미결제약정, 체결내역 정보, 원활한 투자 아이디어 소통을 위한 채팅, 게시판 기능도 제공된다. 단, 계좌번호와 계좌명, 예탁자산, 미체결 주문내역 등 민감 정보는 공개되지 않는다.


유진투자선물은 해외선물 투자자들의 보다 면밀한 해외선물 시장 분석과 성공적인 투자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박영석 유진투자선물 리테일영업팀장은 "해외선물 시장의 경우 투자자들이 서로의 투자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면 집단지성이 발현돼, 보다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유진투자선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챔피언퓨쳐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유진투자선물 실거래 계좌를 보유하고, 계좌잔고가 50만원 이상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케이뱅크, ‘최저 연 1.64% 아파트 담보대출‘ 출시

케이뱅크는 4일 100%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이달 말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출한도는 대환대출(갈아타기 대출)의 경우 최대 5억 원까지, 생활자금 용도로 최대 1억원까지 담보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64% 수준이며, 우대금리 요건도 케이뱅크 계좌 이체 실적으로 단순화했다고 설명했다.케이뱅크는 비대면 금융 영역을 B2C(기업-소비자 거래)뿐 아니라 B2B(기업 간 거래) 영역으로 확장시킨다는 방침이다. 기업뱅킹은 비대면 가입에 이체 수수료 무료 혜택으로 기업의 금융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켰다는 설명이다. 지난달 15일 연 1.35% 수준의 기업정기예금을 출시한 바 있다.

◆한화투자증권,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코로나19 이후 시대의 글로벌 경제상황 변화 전망에 기초해 자산배분 전략을 수행하는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수많은 ETF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다.‘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은 미국 개별 종목 대신 ETF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글로벌 전술적 자산배분 체계’를 기반으로 경제, 시장 환경을 평가하고 예측한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대상 자산군(주식, 채권, 대체자산 등)을 선택해 핵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투자 지역과 자산의 성장성, 가치를 고려해 자산군별 하위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며 시장 수익률 초과 달성을 목표로 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8.04  17:38:52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미국, #제약, #한화투자증권, #실적, #투자, #투자전략, #전략, #매수, #매도, #리서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